• 최종편집 2024-03-27(수)
 
15-7.jpg
 
사단법인 광림에서는 오는 4월 29일 발달장애인들에게 문화 활동의 기회와 음악적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제1회 광림 발달 장애인 음악제(부제: ‘멋진 친구들의 두근두근 음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제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에 대한 문제의식을 뛰어넘어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음악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장애인복지관, 특수학교, 및 장애인 관련기관에 속해있는 지적장애인 및 자폐성장애인의 중창, 합창 또는 기악합주단의 특별한 연주로, 동영상 예선을 통과한 9팀이 장천홀에 설 예정이다. 주최측은 경쟁하는 의미의 경연이 아니라 연주하는 팀 모두 어우러져 즐길 수 있도록 참가팀 모두에게 참가상 5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 자격은 지적장애인 및 자폐성장애인 3~20인(반주자, 지휘자 제외) 이내 중창, 합창, 기악 합주단이며, 참가신청서 1부, 단체 명부 1부, 단체 연혁 1부, 심사용 동영상 파일(자유곡 1곡)을 음악제 메일(klmusic2017 naver.com)로 3월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주최측은 “이번 음악제는 특별히 기악과 성악의 다양한 구성으로 다채로운 장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면서 “지적장애인 및 자폐성장애인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장이자 특별한 음악적 경험이 되고, 장애인들의 정서 함양과 밝은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귀한 장이, 관객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광림 발달 장애인 음악제’ 참가 신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