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16-1.jpg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지난 4월 6일 서울 서대문구 필름포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수십매체의 기자들이 성황을 이룬 기자간담회에는 임성빈 조직위원장을 비롯 배혜화 집행위원장, 조현기 프로그래머, 홍보대사 김정은이 참석했다.
조현기 프로그래머는 “400여편의 영화 중 영화제의 성격에 맞고 우수한 작품 27편을 선별했다”며 “27편의 영화들이 아가페 초이스, 미션 초이스, SIAFF 초이스로 섹션을 나눠 상영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SIAFF 초이스에서는 아시아 아가페 영화를 발굴하는 ‘아시아 아가페 영화의 재발견’, 종교 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종교개혁 500주년 특별전’, 내놓는 작품마다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다르덴 형제의 초기작을 선보이는 ‘다르덴 특별전’으로 나눠 좋은 영화들을 소개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국제영화제는 개막작과 폐막작도 공개했다. 개막작으로 독일 선교사 서서평의 이야기를 담은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가 결정됐다. 서서평은 54세로 죽을 때까지 한국에서 교육, 의료에 힘쓴 ‘마데 테레사’ 같은 여인. 배우 하정우가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폐막작은 ‘오두막’과 2016년 사전 지원작 ‘파라다이스’로 결정됐다. ‘오두막’은 막내딸을 잃고 살아가는 남자가 의문의 편지를 받고 오두막에 초대돼, 신비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정은은 이날 위촉패를 받아 공식적으로 그 지위를 인정받았다.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나온 김정은 이번 영화제의 콘셉트 색깔인 초록빛 블라우스를 입고 등장, 미모를 뽐냈다.
김정은은 “좋은 취지의 영화제에 홍보대사로 불러주신 데 감사드린다. 뜻 깊은 영화들을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화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은은 “한 명의 영화인으로서 조금은 어렵고 아픈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건네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역대 홍보대사로는 김유미(2010), 유선(2011), 성유리(2012), 남보라(2013), 윤유선(2014), 김유리(2015), 이일화(2016) 등이 활약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아픈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온기와 위로를 건네는 영화제로, 오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항해를 시작한다.한편, 서울영화제의 주제 포스터가 공개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고 있는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RE-’를 주제로 내세웠고, 이번 포스터에는 새싹의 이미지로 그 주제를 드러냈다. 하얀 바탕에 싱그러운 초록이 이번 주제를 구체적으로 형상화하고 있으며, 영화제가 열리는 4월과도 잘 어울리는 이미지로 평가받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국제사랑영화제, 하정우 내레이션 ‘서서평’ 개막작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