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jpg
 세상 사람들은 욕하고 싸워도 뒤돌아서면 다 미움이 사라지는 이유는 술이란 매개체가 감정을 지워버리게 하는 것입니다.
성령 받은 사람들에게 그 당시 세상 사람들이 술 취했다고 했는데 성령 받았다고 하는 사람들이라고 자랑하는 사람이 용서하지 못하는 이유가 술기운이 빠진 세상 사람들의 말대로 악령을 받은 사람이 틀림없는 일입니다.
왜 복음주의요, 개혁주의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유대인같이 자기의 경계를 지키려고 하는가? 분명히 복음이 세 마가 된 이유일 것입니다. 자기 자신의 신앙에 집착되어 있는 자일수록 내 코앞에 있는 사람도 보이지 않는 분별력을 상실했을지 모릅니다.

예수님처럼 하는 목회는 무엇인가?
진실입니다. 다시 말해서 “무엇을 하려고 애씀이 아니라 현장에 머무르는 것”이 진실일 수 있으며 그 일이 참된 목회요, 예수님처럼 사는 것입니다. 목회자는 예수님이 언제나 내가 멈추어 있는 현장에 함께 계신 것입니다.
사도행전 1장에 하늘로 오르시면서 가장 마지막의 말씀입니다. “너희는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증인은 진실입니다. 예수님은 진실 그 자체입니다. 진실은 설명이 아니라 그대로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장입니다. 미래에 의한 반응이 아니라 과거나 미래의 것도 아닌 현재 상황입니다.
그 분은 정직했습니다. 그 분의 말은 모두 정확했습니다. 그 분의 기록은 모두 사실이었습니다. 부정적 행위가 없었습니다. 과장이나 축소가 없었습니다. 위선이나 위장이 없었습니다. 그럴 이유가 없었던 것입니다.
로마서 8장 28절에서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그분의 맘대로 불러낸 사람들은 모든 일 즉, 뒤집히는 일이라도 거꾸로 매달려 모두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내게 해로움이 오는 것 같을지라도 결과는 선한 일이요, 즉 진실 그 자체입니다. 그러기에 우리가 형편에 따라 뒤집히는 간절함을 다해도 그분은 더이상 그 몸부림에 대한 특별보상이 아닌 매우 정상적인 일일 뿐입니다. 그래서 진실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실하심에 정반대되는 일을 잠언에 밝혔습니다. 그런 증상은 곧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가 됩니다.
 잠언서 12장 12절에는 “거짓 입술은 여호와께 미움을 받아도 진실히 행하는 자는 그의 기뻐하심을 받느니라”라고 하시고 잠언서 6장 16절 이하에서는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 곧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 같이 육칠 가지니”라고 하시고 다음과 같이 그 제목을 말했습니다.
교만한 눈, 거짓된 혀, 무죄하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라고 했습니다.
이동휘 목사가 끝까지 예수님처럼 살 것을 강조하면서 교활한 몸놀림으로 성만찬 예배까지도 감히 꿀꺽 들이키는 파렴치한 가롯 유다를 생각해본다고 계간지인 바울 선교지에 기록하셨습니다.
시편 5장 6절에서도 “거짓말하는 자를 멸하시리다”라고 기록된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부정직은 하나님의 성품에 절대 어긋난 것임을 단호하게 규정지으신 것입니다.
예수님처럼 산다는 것은 거짓말을 할 줄 모르는 본성만이 아주 쉽게 아주 자연스럽게 살 수 있습니다.
디도서 1장 2절에서도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 그 거짓의 아비를 요한복음 8장 44절에 “마귀는 거짓의 아비”라고 하시고, 그 족보를 창세기 3장 1절 이후에 “너는 죽지 않는다”라고 여자에게 말하여 선악과를 먹고 남편에게도 준 최초의 사건은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예수님을 영접했다고 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마음을 가지고 산다는 것입니다.’
목회자가 진실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솔직하게 말해서 진실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모두 너무나 잘 아는 것입니다. 목회가 목회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목회를 하지 않고 비즈니스를 하려고 하는 것 때문입니다.
왜 사업으로 생각하는가? 그것은 목회 성공이란 진정한 교회의 의미가 상실된 데서 발생한 것으로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교가 운영하기 위한 수단과 방법에 매여 있기 때문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회는 쉬운 것이다·40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