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0-1.jpg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는 지난 9월 7일 서울 노원구청 로비에서 ‘2017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은 지난 2012년, 본부와 ‘생명나눔운동’ 업무 협약을 맺은 후 구 내에서 다양한 장기기증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장기기증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원구청은 장기기증운동과 관련한 조례를 개정 및 제정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 5월, ‘서울특별시 노원구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해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이틀 앞둔 7일 오후,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운동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게 됐다. 이에 이 날 오후, 김성환 노원구청장을 비롯한 구청직원들, 본부 관계자,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 등의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특별한 출범식 및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념식에서는 일부 개정된 ‘서울특별시 노원구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의 내용을 바탕으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운동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지역사회에 있는 각 단체장들을 추진위원회로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정된 조례 내용에 따라 이 날,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운동 추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서울특별시 노원구 박문규 부구청장, 부위원장으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인 노원구의회 최윤남 구의원이 위촉됐다.
또한 위원으로는 노원구의회 김용우 구의원, 노원구보건소의 김정민 보건소장,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조용균 병원장,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이승진 병원장, 노웍구의사회 최창수 회장, 노원구약사회 조영인 회장,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김연숙 원장, 노원구 교구협의회 김오용 회장, 노원구 교구협의회 전찬희 목사, 노원구 교구협의회 윤창식 목사, 노원구 교구협의회 이장연 목사, 노원성당 임민균 신부, 법륜사 정홍숙 스님 등 13명을 위촉해 이 날 오후 이들에게 위촉패가 전달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7 제2회 장기기증의 날 기념식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