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1-15.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1일, 청송군(군수 한동수)과 함께 청송군 안덕면에서 ‘청송군 공립지역아동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 착공식에는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 최영숙 청송부군수와 함께 강춘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수석부회장, 김유석 SBS골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덕면은 지역사회 내 교육기관 및 아동보호시설이 부족해 아동들이 방과 후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어 이번 지역아동센터 설립 지역으로 선정됐다. 청송군 공립지역아동센터는 사무실, 조리실,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등을 갖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센터는 연면적 262㎡(80평) 규모로 내년 3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설립될 지역아동센터는 위기가정아동 뿐 아니라 그들의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시설이 될 것”이라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해 아동권리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청송군 공립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은 굿네이버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SBS가 함께해 약 4억 원의 규모로 진행된다. 청송군은 청송군 공립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해 지역 내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최영숙 청송부군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며, “청송군은 아이들이 이곳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굿네이버스-청송군,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건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