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작금 한국교회에는 원칙도 없고 질서도 없는 ‘교단’이 수도 없이 그 간판을 내걸고 있다. 대부분이 ‘대한예수교장로회’이다. 그러더니 이제는 좀 차별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세계’나, ‘국제’가 붙은 교단 간판이 생겨나고 있다. 세계든, 국제든, 여기에도 모두 한국인뿐이다.
그런데 한국교회에는 이미 300개가 넘는 교단 간판이 내걸렸다. 근본적으로 신앙은 고사하고 양심 자체가 없는 짓이다. 사람이 짐승과 다른 것은 양심과 이성이라는 것이 있어 잘못된 일에 대해 부끄러움을 아는 것인데, 이들은 아예 부끄러움이 무엇인지조차 모른다. 똑 같은 신학, 똑 같은 신앙을 가지고 ‘네가 믿는 것은 내가 믿는 것과 다르다’며 교단 간판을 따로 다는 것이다. 교단이 분열했다기 보다 몇 사람이 모여서 친목단체처럼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허망한 교단에서 안수를 받겠다고 또 따라다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로부터 몇 푼의 세속적 경제적 이득을 챙기기 위해 교단을 설립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한국기독교는 완전한 자유교회라서 통제할 길이 없다. 그러다가 어떤 목사가 이상한 일탈 행위를 하여 언론에 오르내릴라 치면 한국교회 전체가 오물바가지를 뒤집어 쓴다. 그래도 한국교회는 아무 말도 못하고 속알이만 한다.
하나의 대한예수교장로회를 누가 언제부터 쪼개서 이 모양을 만들었는가. 모두가 제 잘났다며 지도자연체 하는 자(者)들이 만든 것이다. 그들 아래에서 배우고 익힌 자들이 나와서 또 다른 교단을 만들고, 또 다른 교단을 만들고... 그런 식으로 사이비 교단을 수도 없이 늘려 한국교회를 만신창이로 만들어 놓은 것이다. 오래 참으시고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이 없었다면 벌써 벼락을 맞아도 열 번도 더 맞을 짓이다.
한국기독교 교단 통합해야 산다. 장로교는 장로교 끼리, 감리교는 감리교 끼리, 성결교는 성결교 끼리 하나의 교단으로 통합해야 한다. 그리고 말도 안되는 이상한 교단 간판 그만 내걸고 이미 전통을 가지고 있는 교단에 합류하여 한국교회의 질서를 따라야 한다. ‘모이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구호는 정치인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기독교 교단 통합해야 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