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제7회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한국 교회 클린 투표 참여 운동을 전개한다.
지난 2007년부터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운동을 전개해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그동안 대통령선거와 국회의원 총선거, 지방자치단체 선거 때마다 전국 광역시도 및 시군 성시화운동본부를 중심으로 투표참여운동을 전개해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공명선거 실천 및 투표참여 호소문’을 발표하고 “한국의 유권자 3500만 명 중 기독교 유권자는 650만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며 “기독교 유권자가 대의민주주의의 기본이자 신성한 국민주권인 투표에 참여하고, 6만여 교회가 공명선거에 동참한다면 한국 정치의 고질적인 병폐인 혈연, 지연, 금품 향응 등 불법 타락 선거는 사라지고 깨끗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기독교인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위해 기도해왔다.”며 “그 기도처럼 우리는 이번 6.13지방선거에 반드시 투표를 해야 한다. 기독교 유권자의 표는 믿음의 표이고 양심의 표”라며 반드시 투표권을 행사할 것을 당부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특히 ‘한국 교회 클린 투표 참여 운동 10대 지침’을 발표했다. 10대 지침에는 가짜뉴스를 생산하거나 유포하는 일에 참여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본부는 “후보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허위 사실과 가짜뉴스를 생산하거나 유포하는 행위는 십계명 중 제9명을 어기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기독교 정책제안서를 각 지역 성시화운동본부에 발송했다.”면서 “기독교계 이름으로 시장, 도시자, 교육감, 군수, 구청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자 전원에게 공문을 보내 이에 대한 답변을 받도록 했다. 또한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성본, 클린투표참여운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