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이 글은 ‘대기원시보’가 편집 발표한 “공산주의의 최종 목적” 중 일부를 발췌 편집한 것이다. 이 글 속의 공산당은 중국공산당을 일컫는 것이지만, 공산주의는 단순한 사상이나 학설이 아니라, 신을 부정하고 인류 문화를 파멸시키려는 ‘공산 악령’(紅魔)임을 강조하고 있다.                                           - 편집자 주- 

“중국공산당은 이익과 상업화로 종교를 타락시키고,
종교 신앙은 악령이 지배하는
무신론과 유물주의 신앙으로 변이되었다”


중국공산당은 유가, 도가에서 말하는 천인상응, 천인합일의 ‘하늘’을 물리적인 하늘, 즉 창공이나 대자연으로 국한해 해석한다. 또 신전(神傳)문화 중의 천인합일의 수련 개념을 세속화하여 인간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으로 해석하며, 이것이 “과학발전관에 부합한다”고 주장한다. 이는 공산 악령이 신전문화의 핵심 가치를 왜곡한 것이다.
중화문화에서의 하늘과 일반인들이 평상시 말하는 ‘하느님(老天爺)’은 동일한 존재다. 옛사람들은 이를 ‘호천상제(昊天上帝)’ 혹은 ‘황천상제(皇天上帝)’라고 불렀다. ‘하늘’은 의지가 있으며 그것을 ‘천의(天意)’라고 불렀다. 그것은 절대 유물주의자들이 말하는 창천(蒼天)이 아니다.
“왜 성실함이 중요한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공산당은 이런 문제에 대해 답을 할 수 없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으로 설교한다고 사람들이 개과천선하여 성실하게 되고 신용을 지키겠는가? 이런 ‘가치관’을 제정한 사람들조차 터무니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가문화를 배양한 신성(神性)의 토양을 떠나 유가의 도덕관인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과 중용(中庸)을 논하는 것은 물 떠난 물고기나 다름없고 출로가 없다.

3) 옛날 복장 입고 옛사람 연기하며 문화 파괴
예술은 공산당이 지속적으로 중시해 온 ‘사상개조’ 도구다. 그들이 최근 30년간 ‘주선율(主旋律)’이라고 강조한 문예작품들은 여전히 주요 세뇌 수단이었다. 당(黨)문화가 사회에 뿌리를 내린 가운데 중국공산당은 당문화를 중국의 민족문화로 둔갑시키거나, 수천 년 중국 역사에 남아있는 찌꺼기, 특히 당문화에 부합하는 부분을 골라내 전 국민, 나아가 해외까지 확산시키고 침투시켜 아무도 모르는 사이에 전통 도덕문화를 잠식했다. 이는 문화혁명 이후 공산 악령이 예술계에서 중국문화를 파괴하는 수단이었다.
최근 중국에서 궁중 암투극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 주로 인물들 사이의 시기와 질투, 서로 속고 속이며 아귀다툼을 벌이는 이야기다. 이는 공산 악령의 특징인 ‘투쟁(鬪)’과 ‘원한(恨)’을 충분히 보여주고 해석한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작품들이 창작되고 제작되어 인기를 얻는 과정에서 당 위원회의 지시나 지도, 심지어 당 매체의 홍보도 없이 완전히 시장 경제를 따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까닭은, 악령이 이미 중국인들에게 서로 배척하고 의심하며 질투하는 환경을 조성했기 때문이다. 중국에서는 권력을 숭배하고 권세에 빌붙어 총애를 얻으며, 하루아침에 스타가 되고 일확천금을 추구하는 풍조가 확산되고 있다. 때문에 사람들은 스크린에 등장하는 변화무쌍한 권모술수, 파렴치한 음모를 당연한 생존 기술로 여기고 있으며, 실생활 속에서 비슷한 사례를 찾을 수 있어 쉽게 공감한다. 즉 교활한 사람이 사회나 직장의 잔혹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보다 더욱 계산적이고 전략적이어야만 나쁜 사람을 이길 수 있다고 여기고 있다. 한 네티즌은, 자신의 직장 동료가 궁중 암투극을 많이 보더니 남자친구를 사귀자마자 기혼 동료들에게 장래 시어머니와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 조언을 구했다고 말했다. 이처럼 중국인들은 아귀다툼의 수단을 ‘지혜’로 숭상하고 있다. 드라마 후궁견환전(後宮甄環傳, 옹정황제의 여인들)이 한때 전국에서 인기를 끈 후, 후궁견환전에서 배운 직장 생존법 36계(甄環敎會我的36則職場生存術), 후궁견환전이 가르쳐준 80가지(後宮甄環傳敎我的80件事) 등 드라마 속 ‘지혜’를 모아서 정리한 책들이 무더기로 나왔다. 이런 책들은 모두 시청자들의 심리를 정확히 겨냥했다.
이런 궁중 암투극은 기본 줄거리나 환경을 보면 사극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두 현대인의 생각과 관념을 담고 있다. 다시 말해 옛날 복장을 입고 옛사람을 연기하지만 실질적으로는 현대극으로, 간판만 그럴듯하게 복구하고 가장 중요한 내포는 파괴했다. 사람들은 정통 사극도 아닌 이런 드라마를 통해 그런 뻔뻔한 처세술을 전통문화라고 여기게 됐다. 이는 중국공산당이 폭력으로 신전(神傳)문화를 파괴하고, 수십 년간 당(黨)문화를 주입한 결과다. 즉 사람들이 생각도 없이 당문화의 투쟁철학을 중국 전통문화로 여기게 만든 것이다.
4) 가장 큰 혼란은 ‘당의 지도’
중국공산당이 전통문화에 손을 대기 시작하자 민간에서 그동안 억눌렸던 문화적 뿌리 찾기 열망이 폭발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진심으로 전통문화를 회복하고자 하는 소수 사람들을 제외한 대부분 사람들은 중국공산당 이데올로기의 통제와 무신론 사상으로 개인 이익을 추구해 결국 이도저도 아니게 되고 혼란만 가중시켰다. 세속화, 저급화, 오락화 된 문화 열풍 속에서 전통문화가 또 한 번 거세된 가운데, 중국공산당은 겉으로는 혼란을 해결하겠다고 공언했지만 이런 혼란을 일으킨 것은 다름 아닌 혼란스러운 ‘당의 지도’이다.
예를 들어 보자. 신을 믿지 않는 공산당과 금전지상주의 국민 및 절이 인기를 끄는 시대가 합쳐지면 어떤 화학적 반응이 일어날까?
종교 무대 위에서 경제가 연극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어, 절은 이미 새로운 투자처로 급부상했다. 돈벌이나 사기를 목적으로 절을 임대하는 현상이 성행하고, 관광지에는 가짜 절, 가짜 도교 사원, 가짜 승려, 가짜 대사(大師), 가짜 도인이 판을 친다. 가이드, 관광지 직원, 승려, 도인이 서로 짜고 향불, 법기(法器), 액땜 등 갖은 수법을 동원해 관광객들의 돈을 뜯어내면서 절과 도교 사원에서 ‘신앙’을 이용해 돈을 버는 괴이한 일이 벌어졌다. 이런 장사는 돈벌이가 잘 되어, 보도에 따르면 시안(西安)의 한 사장은 절 7, 8곳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매년 수천만 위안을 벌어들이고 있다.
이후에는 “부족한 신은 만들면 된다”고 말하기에 이르렀다. 허베이성 역현(易縣)의 ‘할머니 절’에는 각종 ‘신’이 다 모여 있어 찾는 사람이 매우 많다. 승진하고 싶은 사람은 ‘관신(官神)’,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은 전신에 지폐가 매달려 있는 ‘재신(財神)’, 좋은 학교에 진학하고 싶은 사람은 주름이 깊은 ‘학신(學神)’에게 빌면 된다. 운전할 때 안전을 바라는 사람들도 여기 오면 손에 핸들을 잡고 있는 ‘차신(車神)’에게 빌 수 있다. ‘할머니 절’의 관리인은 “없는 신이 있으면 그냥 하나 만들면 된다”고 공공연하게 말했다.
현재 중국에서 주지 스님들은 CEO가 되고 절은 모두 주식 상장해 돈벌이에 나섰다. 하지만 세계 다른 나라들은 수천 년이 넘는 성당이 있고, 100년이 넘게 운영해 온 주식시장이 있어도 아무도 그 두 곳을 연결 짓지 않는다. 중국공산당의 통치와 무신론 교육 하의 중국에서는 별의별 일이 다 일어나 많은 일들은 이제 예삿일이 되어버렸다.
누군가는 중국공산당이 종교를 공개적으로 박해한 적이 없기 때문에 종교에서 출로를 찾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중국공산당이 이익과 상업화로 종교를 타락시키고, 그들 통제 하의 종교 단체들도 중국공산당의 돈줄과 반대파를 공격하는 도구로 전락하면서 종교 신앙은 악령이 주장하는 무신론과 유물주의에 대한 신앙으로 변이되었다. 따라서 신앙은 의미를 상실했고, 신도들은 돌아갈 곳이 없게 됐으며 일반인들도 돌아갈 길이 끊겼다. 이는 공개적인 박해 없이도 사람을 파멸시키는 목적을 이룬 것인데 굳이 공개적으로 종교를 박해할 필요가 있겠는가?

4. 천당길 막아버리고 지옥문 열어
1) 악한 이들을 하늘로 떠받들고 선한 이들을 땅 밑으로 짓밟아
공산당 우두머리의 탄생 과정에는 ‘열승우패(劣勝優敗), 역방향 도태, 악한 자 승리’라는 공공연한 비밀이 있다. 그들의 역방향 도태 규칙은 사실 공산당 사회에 보편화돼 있다. 공산당은 사회를 전면 통제하기 위해 전통사상을 가진 자는 드러나지 못하게 막고, 자신들이 사회의 모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사악한 정책이 확실히 관철되게 했다.
중국사회가 하나의 인체라면, 공산당은 모든 혈과 경맥을 막아버렸다. 혈이란 무엇인가? 사회의 중요한 직무와 자리가 바로 혈이다. 경맥은 무엇인가? 인재가 유동하는 통로가 바로 경맥이다. 중국공산당은 ‘역행 조작’이란 수법을 자주 사용해 능력 있고 도덕을 중시하는 사람을 중용하지 않고 오히려 억압하고 짓밟았다. 그리하여 마치 경맥이 거꾸로 운행하는 것처럼 중국공산당을 옹호하고 따르는 자들이 쉽게 승진했는데, 그 결과 현재 중국 사회의 중상류층은 중국공산당이 인위적으로 형성한 이익계층으로 구성됐다. 혈자리를 차지한 사람들은 흔히 모두 소위 말하는 근정묘홍(根正苗紅, 출신이 좋은 사람)한 사람들이거나 공산당이 시키는 대로 고분고분 말을 듣는 사람들이다.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 중국에서 좋은 사람들이 푸대접 받고 나쁜 사람들이 활개치는 현실을 원망한다. 사실 이는 공산국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좋은 사람이 대접을 받고 싶으면 반드시 아첨하고 겉과 속이 다르며 마음이 독하고 온갖 못된 짓을 다 하는 나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산주의의 최종목적- ‘공산 악령’-4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