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15-7.jpg
 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책 ‘사회적 경제를 위한 성경공부’를 출간했다. 기독교사회경제에 대한 5번째 책인 ‘사회적 경제를 위한 성경공부’는 구약 4개과, 신약 5개과 등 총 9회분의 사회적 경제와 연관된 성경본문으로 3개월 정도의 성경공부용 교재다.
센터측은 본 책에 대해 기독교사회적기업에서 직원들과 성경공부를 하는 목적이지만, 기독교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성경적 접근을 통해 사회적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신앙적 토양을 만드는데 좋은 안내서 역할을 할 것이라 소개했다.
공동집필자로는 센터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경복 목사, 청년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였던 해방공동체를 기획하고 만들었던 정호진 목사, 독일에서 디아코니아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이승렬 목사, 한신대 신학과 윤리학 교수인 강원돈 교수, 기독교 사회적기업 지원센터 총괄본부장인 이준모 목사가 참여했다.
성경공부 교재 발간 기획자인 이준모 목사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신앙적 토양을 조성하고, 사회적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준비된 이 책은 단순히 성경공부 교재만이 아니라 각 과와 연관된 참고내용으로 사회적 경제와 관련된 기초지식 자료를 담고 있어 성경공부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오는 22일 서울 강남구 개포로 예벗협동조합에서 ‘사회적 경제를 위한 성경공부’에 대한 북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간 ‘사회적 경제를 위한 성경공부’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