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합리적인 대안과 적극적인 실천으로 한국교회의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한국교회건강연구원(원장 이효상 목사)2019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교회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특별 세미나를 잇달아 개최한다.

 

교회건강연구원은 내년 118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평신도 리더를 위한 청지기·임원·제직 훈련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이어, 21일에는 목회자를 위한 다음세대를 향한 도전, 열린목회 2019’ 세미나를 연다.

 

크기변환_이효상 목사 강의 현장.jpg
 
평신도 일꾼이 없다

 

먼저 성전의 기둥같은 청지기를 주제로 열리는 평신도 세미나에는 119 전도, 제직 훈련 전문가로 한국교회로부터 검증받은 이효상 목사를 비롯해 건강한 교회로 주목받는 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 윤리학자에서 목회자로 전환한 백석대학교회 이장형 목사, 한국교회 개혁운동의 아이콘으로 교회분립에 나선 거룩한빛운정교회 정성진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한국교회의 건강한 교회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교회건강연구원 원장 이효상 목사는 교인은 많으나 신자는 적고, 신자는 있으나 일꾼은 없다는 뼈아픈 말이 있다, “갈등과 분열 속에 목회자와 교인들이 서로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갖는 것이 건강한 교회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회가 건강한 미래로 나가기 위해서는 교회의 문화, 교회의 비전이 통해야 한다면서, “목회자의 비전과 사고가 온전히 소통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새해 목회의 생존전략 모색

 

121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목회자를 위한 다음세대를 향한 도전, 열린목회 2019’ 세미나가 열린다.

 

이 세미나에서는 이효상 목사가 ‘2019 목회에서 강조할 핵심사역 실제’, 홍대거리문화를 예수문화로 만드는 수상한 거리축제를 열며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젊은이들과 호흡하는 백종범 목사가 공연콘텐츠에 담은 복음12년 동안 다섯 번의 성전을 건축하며 차세대 부흥목회자 울산 온양순복음교회 안호성 목사가 생존 가능한 교회로 가는 전략개척 때부터 설교아카데미를 열고 들리는 설교, 다양한 설교를 통한 교회 부흥을 일으킨 청주 금천교회 김진홍 목사가 말씀목회의 능력과 말씀준비의 실제다음세대 배가부흥의 목회자로 분당 남서울교회에서 현장사역을 해온 키즈처치 리바이벌의 박연훈 대표가 다음세대 부흥전략등을 발표한다.

 

이 세미나는 담임목사뿐 아니라 부교역자와 다음세대 담당 목회자는 필수코스로 들어야 할 다음세대사역의 진수로, 세미나를 통해 역동성과 변화의 체험을 나누게 될 전망이다.

 

이효상 목사는 이 세미나를 통해 각 교회마다 건강한 공동체로의 동력을 재확인하고,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을 따라 다음세대와 함께 다시금 잃어버린 교회의 영광을 회복할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기대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ucbs.co.kr)나 입금 후 문자등록(010-3171-6094, 참가행사명, 교회명, 담임목사명, 참가인원 및 명단, 입금자명, 입금여부)을 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한국교회건강연구원은 한국교회의 건강한 교회문화를 만들어가며, 한국교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한국교회 싱크탱크이자, 전략발전소 역할을 충실히 감당해가고 있다.

 

특히 건강한 교회문화를 만들어가며 보다 건강한 성장을 돕는 실용목회 전문기관인 한국교회건강연구원은 한국교회 연합사업의 방향성과 대안을 제시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윤동주시인 탄생 100주년 기념전시회와 공연을 여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발표하며 한국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데 힘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회건강연구원, 새해 ‘평신도·목회자 세미나’ 잇달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