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조사위.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적폐청산을 목표로 빼어든 칼에 제대로 날을 세운 듯 하다. 그간 한기총을 둘러싸고 암암리에 소문만 돌았던 각종 부정 내역들이 공개적으로 고발됐다.

 

내용은 그야말로 충격적이다. 네팔 대지진, 포항 수재민 등을 위해 한기총의 이름으로 거뒀던 수억원의 후원 성금이 실무자들의 몇몇에 의해 마음대로 유용된 정황이 발견됐다.

특히 박모 목사, 배모 목사 등 전 실무자는 위원회 회의비를 수시로 받아 부당하게 이득을 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조사위원회(위원장 이승렬 목사)는 지난 119일 서울 연지동 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3개월에 걸쳐 2016~2018년까지의 재정 조사를 펼친 조사위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련자들을 지난 8월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발은 한기총 임원회에서 조사 결과에 대한 민형사상 고발조치를 취하기로 결의한데 따른 것이다.

 

이날 조사위는 본 내용이 검찰에 고발된 사안인만큼 아직 구체적인 내역을 밝힐 수는 없다는 점에 양해를 구하면서, 대략적인 개요만을 밝혔다.

 

먼저 조사위는 박○○ 사무총장, ○○ 사무총장 등의 비리 내역을 공개했다. 조사위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선거관리위원회 및 기타 위원회에 출석해 20여 차례에 걸쳐 회의비를 받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으로 분류되는 사무총장은 회의비를 수령할 수 없으나, 이들은 다수의 회의에 참석해 회당 최대 70만원까지 받아갔다.

 

이에 조사위는 고소 고발하기로 결의하고 부정 지급된 배석자 지급액을 환수토록 관련자들에게 통보했으나 아무런 답변이 없어 임원회 결의에 따라 고발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암묵적으로 행해진 불법 및 탈법 행위가 근절되며, 한기총 개혁의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주님과 성도들에게 이러한 불법, 탈법을 미리 차단하지 못한 것을 부끄러워하고 피눈물을 흘리는 심정으로 회개하는 마음 절실하다고 사과했다.

 

조사위 서기 이병순 목사는 우리는 사법권이 없기에 검찰에 고발한 것이다. 현재 고발되어 자료가 제출되어 있기에 지금 시점에서는 자세한 금액은 밝힐 수 없다고 양해를 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기총 조사위, 내부 실무자 부정 고발 조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