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11-3.jpg
 
‘2019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시상식이 지난 6월 16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루터대학교 권득칠 총장이 ‘2019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참교육경영(실무인재양성)’을 수상하였다.
루터대학교는 창학 53주년을 지나면서 창조적이며 섬기는 인재를 양성하는 지역기반대학으로 거듭하고 있다. 한동안 어려움의 시기도 있어왔다. 그러나 2017년 권득칠 총장의 취임이후 루터대학교는 변화의 중심에 섰다. ‘지역중심대학’, ‘수요중심교육체계’, ‘체계적인 행정’, ‘변화하는 대학’의 네 가지 발전전략방향을 토대로 밤낮 없는 개혁과 노력을 경주하여 왔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9년에는 소규모 종교계 대학으로서는 최초로 ‘ISO 9001’ 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다.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국내에서는 한국인정지원센터 KAB(Kerea Accrediatation Board)가 ISO로부터 인증 권한을 위임받아 국내의 산업전반에서 다양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번 ‘2019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참교육경영(실무인재양성)’수상은 탁월한 리더십과 구성원간의 공감을 이끌어 내어 국가의 경제발전과 실무인재양성에 기여한 대표경영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2019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수상자 선정 위원회는 지난 2년 간 루터대학교의 혁신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온 권득칠 총장의 공을 인정하여 이 상을 수여하였다.
이 날 수상을 마친 권득칠 총장은 이 상이 개인에게 주어진 것이 아니라 루터대학교가 받은 상이라 겸손해 하며 “대학의 구성원 모두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대학의 발전을 위하여 밤낮없이 노력해 온 것에 대한 사회의 격려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섬김의 자세로 대학의 혁신과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루터대 권득칠 총장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