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 우리를 더욱 단단케 하셨다. 우리는 임마누엘의 정신으로 다시 일어선다

 

크기변환_중앙총회 기도.jpg
 
위기에 빠진 교단의 혼란을 수습하고, 교단 정상화를 위한 숭고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총회장직무대행 김명진 변호사)가 지난 71일부터 3일까지 강원도 양양 오션벨리리조트에서 70차 하계 교역자 수련회를 열고, 교단 개혁 및 거듭남을 위한 총회원들의 의지를 재확인했다.

 

나와 목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에는 약 600여명의 중앙총회 교역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임마누엘 정신으로 분열을 넘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자는 강력한 다짐을 펼쳤다.

 

특히 이번 수련회에는 교단 인사 뿐 아니라, 교계를 대표하는 신학자, 목회자 등이 강사로 참여해, 교단 사태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교역자들을 위한 위로와 함께 새 시대를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먼저 한국교회 대표 부흥사로 꼽히는 윤호균 목사(화광교회, 용인시기독교연합회 회장)가 개회부흥회 강사로 나섰으며, 장경덕 목사(문화선교연구원 이사장), 김진홍 목사(통합측 신학교육부 부장) 등이 특강을, 찬양사역자 황국명 목사가 간증의 시간을 이끌었다.

 

이 중 목회자와 설교 패러다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 김진홍 목사는 목사의 삶이 곧 설교이며, 설교가 살아야 교회가 산다면서 설교 준비를 소홀히 하는 것은 나 자신을 무시하는 행위로, 목사의 삶과 설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설교의 준비 원칙으로 쉬운 설교 좁은 설교 깊은 설교 논리적인 설교 들려지는 설교 등을 내세우며, 이를 위해 목회자는 독서를 늘 생활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_중앙총회 전경.jpg
 
장경덕 목사는 나의 목회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자신의 목회 인생에 대한 경험과 간증을 펼쳤다.

 

장 목사는 목회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하나님을 제대로 아는 것을 꼽으며, “하나님을 잘 알아야 남에게 하나님을 잘 소개할 수 있다. 특히 각각의 다른 삶의 형태를 가진 각각의 이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소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교회의 5대 지표로 예배 교육 선교와 전도 봉사 교제를 꼽으며, 이를 선배 목회자들의 검증된 목회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목회자는 교회다운 교회, 본질로 돌아가는 목회를 지향해야 한다면서 성경이라고 하는 하나님의 목적이 우리의 목회를 이끄는 비전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련회 개회예배에서 설교를 전한 총괄대표 류금순 목사(온석대학원대학교 법인 이사장)는 하나됨을 통해 새롭게 나아가는 중앙총회의 개혁을 강조했다. 류 목사는 우리는 지난 시간 수많은 갈등과 아픔으로 상처 입었고, 눈물 흘려야 했다. 교단을 둘러싼 수많은 거짓과 위선들은 우리를 좌절케 했다면서 허나 우리는 불의에 침묵치 않는 임마누엘 정신으로 이를 이겨냈고, 서로의 손을 붙잡고 다시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 우리의 사명이 다시 불타오르는 순간이다고 말했다.

 

크기변환_중앙총회 류금순.jpg
 
이어 우리 중앙총회는 한국교회의 중심에서 다시 일어설 것이다. 광야를 체험한 이스라엘 백성이 더욱 담대해진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시련을 통해 더욱 단단케 하실 것이다낮에는 불기둥으로, 밤에는 구름기둥으로 우리와 언제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보우하심을 믿고 다시 한번 앞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수련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이병일 목사는 이번 수련회는 중앙총회가 다시 하나로 회복하고 있음을 확인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조만간 모든 분쟁을 마무리하고, 한국교회와 사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총회는 최근 김명진 총회장직무대행의 주재로, 520차 전권위원회를 열고, 총회 임원선거에 있어 총회장 후보를 결정한 고문단 추천 제도를 폐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앙총회 “임마누엘 정신으로 새 시대를 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