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한교총.jpg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가 광복 74주년을 맞아 일본과 아베 정부를 향해 자국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제국주의적 행태를 버려라고 촉구했다.

 

한교총은 지난 89일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 본부에서 교계 기자들을 만나 아직 이루지 못한 광복을 완성하라는 주제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완전한 주권회복과 진정한 광복을 이루기 위해 한국교회가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교총은 일제로부터 해방된지 74년이 됐지만, 우리의 주권회복과 광복은 아직 이루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제라도 일제 식민지 잔재와 민족분단, 전쟁으로 얼룩진 20세기의 아픔을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베 정부의 최근 반평화 행보들에 대해 크게 우려했다. 한교총은 아베정부는 헌법개정을 도모하고, 일본 극우파 또한 혐한 분위기를 계속 고조시키고 있다면서 평화적 선린외교의 길을 버리고 제국주의적 침략의식의 길을 택한 것이기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교총은 일본을 향해 제국주의적 행태를 버리고, 이웃 국가와 평화롭게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며 함께 발전하는 길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다시는 이웃 국가와 평화를 해치는 군국주의 망상을 꿈꾸거나 시도하지 않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정부에 대해서는 민족과 국민의 역량을 다시 하나로 모아 산업부흥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면서 한일관계의 악화된 정서에 편승해 이념과 정략에 따라 편을 나누는 일이나, 정책적 실수를 덮고 전가하려는 소심함을 내려놓고, 보다 대승적 자세로 폭넓은 대화를 통해 국론을 통합하라꼬 주문했다.

 

이어 한국교회를 대표해 목숨걸고 일제에 항거해 순교의 제물이 된 신앙 선조들과, 조국광복을 위해 헌신한 신앙 선배들의 정신을 따라 나라와 민족을 평화와 부흥을 위해 헌신할 것이다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화해와 치유, 평화와 공존을 위해 더욱 기도하고 힘써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총 “일본은 제국주의적 행태 버려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