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김영미.jpg
 
성산효대학원대학교(총장 최성규 목사) 부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원장 김영미)가 보육교사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교재를 개발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수년 전부터 불거진 보육교사들의 인성 논란에 대해 학부모 및 사회적 비난이 거세지면서, 이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 본 교육원이 전문 교재를 개발하고 나선 것이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성경적 효를 바탕으로 설립초기부터 보육교사들의 인성교육에 큰 비중을 두고, 교사들을 양육하고 있다.

 

김영미 원장은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가장 우선적으로 교사의 인성에 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단순하게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졸업 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면서 교사들이 인성이 중요한 것은 학부모가 아이들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토대가 되기 때문이다. 반대로 인성교육 없이 현장에 투입되는 경우 여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전국에는 50여개 정도 보육교사 교육원이 있다. 대부분 열악한 환경 속에서 보육교사들을 양성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면서 우리 교육원의 경우 인성교육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물론 보육교사 양성을 위한 전문적 교육을 위한 검증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사이버교육이 주를 이루는 요즘 세태와는 달리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철저한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전문분야별 교수진을 통해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 가능한 교육이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 1998년부터 현재까지 국가공인(3)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많은 수의 보육교사를 양성해 왔다.

 

김영미 원장은 자격증 취득 이후 어린이집 교사 및 누리교사, 지역아동센터교사, 방과후 교육기관 교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여러 연계를 하고 있다면서 특히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최신시설 기자재가 완비된 강의실, 실기실습실, 학생 휴게실, 학습지원공간, 상담실 등이 구비되어 쾌적하고 수준 높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교육생들에게 진학과 진로에 대한 최신정보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한국보육진흥원이 진행한 보육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실시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선보육교사교육원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보육교사를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김영미 원장은 이를 위해 지난해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 이광재 박사를 통해 중국 관계당국과 다양한 보육 교육 프로그램 로드맵을 작성키도 했다.

 

현재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2020년 양성교육과정 24기를 모집 중이다. 보육교사양성교육과정은 교육기간이 1년이며 개강은 오는 3월 말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며,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접수 및 상담은 전화상담, 방문상담, 홈페이지(www.성산보육교사교육원.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재취업을 희망하거나 경력단절여성이라면 성산보육교사교육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전문가로 성장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인성·전문성 두루 갖춘 보육교사 양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