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6-3.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구독자 약 23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겸 약사 약쿠르트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800개와 손소독제 20개를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후원받은 물품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다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가운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은 ‘약쿠르트’가 전달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방화1동, 3동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에 배분할 계획이다.
김지연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신종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손소독제 품귀 사태 속에서 유튜버 약쿠르트님의 따뜻한 후원이 저소득 가정 아동, 독거 노인들에게 큰 희망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유튜버 약쿠르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아동, 그리고 그 가정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구독자께서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 구독자 여러분들이 기부한 물품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튜브를 통해 건강정보 등의 소식을 활발히 전하며 활동하고 있는 약쿠르트는 이번 물품 기부 뿐 아니라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을 알리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만 2천여 개의 마스크를 배분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린ㅤㄹㅐㅍ(대표 승문수)과 한국쓰리엠(대표이사 제임스 폴테섹) 등의 기업 후원을 통해 지원 물품이 마련됐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 취약계층 위한 위생용품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