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회복 전체.jpg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은 무기력하게 예배를 중단한 교회와 흩어졌던 성도들의 마음을 다시 예배로 응집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한국교회가 코로나19로 축소, 중단됐던 현장 예배를 오는 531일 전면 재개한다. 주일예배 중단이라는 전례 없는 위기를 겪으며, 그 어느 때보다 극심한 고난의 시간을 보냈던 한국교회는 531일을 기점으로 회복과 부흥의 새 날을 연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 문수석 류정호)은 지난 521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31한국교회 회복의 날에 전국 교회가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공동대표회장 문수석 목사(합신 총회장)와 사회정책위원장 소강석 목사(합동 부총회장/ 새에덴교회)가 함께했다.

 

먼저 인사를 전한 문수석 목사는 한국교회의 예배 전면 재개를 우려하는 일부의 시선에 대해 결코 이기적인 무책임한 결정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문 목사는 이 캠페인은 현재 상황을 감안하고 방역지침을 지키는 범위 안에서 함께 모여, 예배하며 우리의 믿음을 회복하자는 것이라며 단순히 아무 생각없이 무책임하게 예배를 강행하는 것이 아니다. 531일과 그 이후에도 정부의 생활방역지침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회복 문.jpg
 
소강석 목사는 교회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너무 지나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소 목사는 굳이 이태원 클럽 사건과 한국교회를 연관해 이를 우려하는지 묻고 싶다. 위기의 사회는 희생양을 찾으려는 본성이 있다면서 우리의 캠페인은 예배 강행이 아니라 예배 본질의 회복이다. 정부의 방역 지침을 더 잘지키며 현장예배로 가자는 것이기에, 클럽 같은 사태가 교회 안에서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인한 기대 효과도 설명했다. 소 목사는 먼저 안으로는 예배의 회복을 통해 성도들의 마음을 다시 응집할 수 있을 것이며, 밖으로는 한국교회의 응집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 목사는 한국교회는 전염병 예방 측면에서 온라인 예배로 전환과 오프라인 예배 축소 및 중단이라는 처방을 내렸다. 하지만 이번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을 계기로 한국교회가 하나되고, 선명한 메시지를 전달함을 통해 향후 정부와 국회가 교회 생태계를 위협하는 움직임에 대한 단호한 의지를 전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크기변환]소소.jpg
 
‘포스트 코로나19’에 대한 대비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소 목사는 코로나19는 세계와 교회에 큰 과제를 주었다. 우리는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면서 정부는 정부대로, 교회는 교회대로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우리는 국가와 사회, 교회의 변화와 대응방안을 계속 찾아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총 “5월 31일, 한국교회 새 희망을 노래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