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전국1.jpg
 
국회의 포괄적차별금지법입법 시도 저지를 위해 전국의 교계 연합회가 오랜만에 힘을 모았다. 전국17개광역시도기독교연합회(상임의장 소강석 목사/ 이하 전국연합회)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16차 대표자 회의를 열고, 교계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지난 중대본의 7/8 교회 제재 조치에 대해서도 강력히 대응키로 의견을 모았다.

 

서울시교회와시청협의회와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인천시기독교총연합회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날 회의는 전국의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회장 및 사무총장 등 임원 4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상임의장 소강석 목사는 한국교회가 문화 마르크시즘의 거센 도전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전국교회가 공적 마인드를 회복하고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연합해야 한다, “견고한 교회 네트워크를 세워 법으로 표출되는 잘못된 사상과 문화를 막아 내자고 당부했다.

 

이날 함께한 전국 광역시도 대표회장과 사무총장들은 차별금지법반대와 코로나 19 극복 및 한국교회 연합운동을 위해 합심 기도하면서 현재 제기되고 있는 차별금지법안의 심각한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국회 입법 반대를 위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한국교회법학회장 서헌제 교수는 차별금지법이 차별 없는 평등한 세상을 추구한다고 하지만 법이 추구하는 평등을 실현하려면 모든 국민의 양심 사상 종교 경제활동의 자유를 박탈해야 하는 심대한 문제점이 내포돼 있다라고 지적했다.

 

총무 박요셉 목사는 정의당의 차별금지법안 못지않게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준비하는 차별금지법안도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면서 현행 법률로도 얼마든지 차별시정과 구제조치가 되는 만큼 차별금지법의 불필요성을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길원평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운영위원장은 법안을 막는 최선책은 전국 목회자들부터 기독 변호사와 함께 지역구 국회의원을 찾아가 설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이날 참석자들은 교회에 대해 형평성에 벗어난 정부의 코로나19 지침이 전국교회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와 확산방지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과도한 조치라는 데 뜻을 같이하고 한국교회총연합과 힘을 합쳐 철회를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차별금지법 입법 반대를 위한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6개 시군구 기도회와 함께 6만 교회의 공동 대응을 결의하였다.

 

[크기변환]전국2.jpg
 
한편, 2015년 전국17개광역시도기독교연합회 대표자회의를 제안하여 지난 6년간 헌신적으로 앞장서온 소강석 목사를 초대 상임의장에 추대하였으며, 앞으로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전국 교회의 원메시지를 전하고 보다 강력한 대응을 해가기로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괄적차별금지법’ ‘7/8 조치’ 대응, 전국 교계 힘 모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