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한교총 3.jpg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으로 자리잡은 한국교회총연합이 지난 123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4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공동대표에 소강석 목사(합동 총회장), 이철 목사(기감 감독회장), 장종현 목사(백석 총회장)를 선출했다. 소강석 목사는 법인 이사장도 겸하게 됐다.

 

이날 3인의 신임 공동대표는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국교회의 대통합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이자 코로나 정국을 헤쳐나갈 유일한 방편이라며, 새해 2021년을 대통합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원 리더십’ ‘원 메시지란 구호로, 올 초부터 한국교회 대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창해 온 소강석 목사는 새해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한 남다른 의지를 드러냈다. 소 목사는 앞으로 어떠한 욕을 먹고, 비난을 받더라도 기꺼이 십자가를 받들어 오직 한국교회의 원 리더십을 세우는데 앞장서겠다며 적극적인 협력과 기도를 당부했다.

 

[크기변환]한교총 소강석.jpg
 
특히 대통합을 회의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우리는 10년 후를 내다 볼 수 있어야 한다코로나와 같은 심각한 위기가 언제 닥치더라도 우리가 이를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으려면 반드시 원 리더십’ ‘원 메시지의 사명을 이뤄야 한다고 역설했다.

 

장종현 목사 역시 기도를 통해 한국교회가 다시 하나되는 역사를 이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르 높였다. 장 목사는 우리 믿음의 선진들이 기도원에서 무릎으로 맡겨진 사명을 이룬 것처럼, 우리에게 다시 한 번 기도운동 성령운동이 일어나야 한다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실현하는 공동체로서 함께 힘을 모아서, 섬기며 나아가자고 독려했다.

 

이철 감독도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 앞에 분열해서는 결코 위기를 타개해 나갈 없다. 몸과 마음을 모아 교회와 사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새해에도 코로나 정국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금번 공동대표들에 몰리는 교계의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다. 무엇보다 한국교회 최대 교단으로 꼽히는 3개 교단의 현직 총회장이 대표에 오른 만큼, 지독한 부흥 침체와 대정부 사역 등 한국교회가 마주한 긴급 현안 해결에 확실한 물꼬를 터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크기변환]한교총 전경.jpg
 
이 외에도 한교총은 금번 총회를 통해 각 분야별 새해 사업 계획을 인준했다. 한교총은 새해 근대문화유산보전법(가칭) 제정 추진, 차별금지법 모자보건법 사립학교법 법제화 코로나19 대응 등의 대정부 관련 사업을 포함해, 이주민 합창경연대회, 소외이웃 섬김 등의 대사회 관련 사업, 통일관련 사업, 한국교회연합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한교총은 이날 대립과 갈등을 넘어 다음세대에 희망을 주는 한국교회가 되겠다는 각오를 담은 총회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교총은 한국교회는 여와 야, 진보와 보수의 자리가 아니라, 인권과 자유, 평화를 사랑하는 국민과 함께 화평케 하는 자의 자리에 서겠다분단된 민족을 가슴에 품고, 조극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기도할 것이며, 평화공존을 넘어 분단을 극복하고 화해와 통일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포괄적차별금지법, 모자보건법, 사립학교법 등의 처리에 있어 창조된 생명의 존엄과 질서를 지키며, 모든 사람이 희망으로 꿈을 꾸는 미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크기변환]한교총 김치 나눔.jpg
 
한편, 한교총은 연말을 맞아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나눔 대상은 영등포 쪽방촌, 서울역 쪽방촌, 서울시 장애인 소규모 복지시설협회,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인천시 한부모연합회 등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총 “다시 하나되는 대통합의 역사를 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