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여의도.jpg
 
코로나 19 확진자들이 급증하면서 이들을 치료할 공간과 병상 확보가 시급한 가운데 여의도순복음교회 명성교회 사랑의교회 광림교회 강남침례교회 등 국내 대표적인 5개 대형교회들은 기도원 수양관 등의 보유시설들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를 비롯해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광림교회 김정석 목사, 강남침례교회 최병락 목사 등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민주당 이낙연 대표 등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낙연 대표는 기독교계가 그동안 어려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랑을 베풀고 어루만져주었는데 오늘 그 연장선에서 결심을 해주신 것이라고 본다면서 지금은 생활치료센터와 자가격리시설이 매우 필요해진 상황인데 이때 목사님들이 결심을 해주셔서 어려운 고비를 넘기는 데 큰 희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영훈 목사는 한국 교회는 그동안 나라 사랑하는 일에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서 어려운 일을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면서 이번 위기 상황에도 여러 목사님들이 기쁨으로 참여하고 협조해주셔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교회가 정부의 지침에 따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삼환 목사는 새해에는 반드시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최병락 목사는 국가의 재난 앞에 한국교회도 최선을 다해 동역하는게 마땅하다고 말했다.

 

오정현 목사는 교회는 어려울 때 구원의 방주와 영적 공공재 역할을 해야 하는데, 그럴 기회가 생긴 것에 감사하다. 방역 철저히 지켜 예배드려온 교회들 중엔 아직 확산된 케이스 없다. 그런 바탕에 교회의 이미지 쇄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교회들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생활치료센터(임시생활시설)의 규모는 약 890실 규모로 대부분 경기도와 수도권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병상을 확보하지 못해 자가격리 중인 확진자, 그리고 확진자와 접촉한 자가격리자, 해외에서 귀국한 환자들의 생활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여의도순복음교회(경기 파주시 소재 영산수련원 2개 동 및 굿피플복지센터 병동 134) 명성교회(강원 원주시 소재 기도원 300) 사랑의교회(경기 안성시 소재 수양관 150) 광림교회(경기 광주시 소재 수양관 150) 강남침례교회(경기 양평군 소재 기도원 100)이다. 특히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노인요양병원 및 호스피스병동 등에 대해서는 확진자 치료병실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형교회 5곳, 코로나 확산에 생활치료공간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