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한교총2.jpg

 

태풍 속에도 날개 치며 치솟는 독수리처럼, 포기하지 말고, 비상 신앙, 비상 기도, 비상 헌신으로 높이 비상하자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소강석 이철 장종현)이 절망 속에 시름하는 한국교회를 향해, 포기하지 말고, 희망의 빛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코로나로 인해 교회들이 전례없는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인류 역사에 인간을 이긴 바이러스는 없다며, 결국 우리가 승리할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교총은 코로나의 확산세가 다소 주춤해진 지난 119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2021년 신년하례회 및 기도회를 열고, 새해의 첫 출발을 알렸다. 이들은 코로나19, 교계 통합, 포괄적차별금지법, 낙태법 등 우리사회와 교회를 둘러싼 초유의 현안 앞에 한국교회 대표로서의 책임감을 절감하며, 새해 교회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교총이 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지난 한 해 코로나 정국 속 한국교회의 최일선에서 교회의 보호와 예배 회복을 위해 힘썼던 이사장 소강석 목사(예장합동 총회장)는 새해 죽음과 절망을 넘어 생명의 꽃씨를 뿌리는 한국교회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말자절절포의 구호를 주창했다.

 

[크기변환]소강석 목사.jpg

 

소 목사는 폐허에서도 생명 있는 꽃은 피어난다. 비록 우리가 코로나19의 사막길을 걸어간다고 할지라도 우리 안에 주신 믿음과 소망으로 생명의 꽃씨를 뿌리자길이 없어도 걷다 보면, 길이 되고, 모래바람 사이로 찍히는 발자국마다 생명의 씨앗은 발아하여 꽃으로 피어날 것이다고 강조했다.

 

새해 한국교회가 사도행전의 순결한 신앙을 회복해야 한다는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소 목사는 코로나 이후 다시 새롭게 부흥할 한국교회를 바라보며, 성령이 역동하시는 성경적 원형교회를 세워가자. 반석위에 세워진 교회는 흔들리지 않는다새해에는 코로나의 파도를 이기는 바위같은 교회가 되어 하나님께서 부어주실 새 은혜를 담을 새 가죽 부대를 준비토록 하자고 역설했다.

 

이날 예배는 공동대표 이철 목사(기감 감독회장)의 사회로 공동대표 장종현 목사(예장백석 총회장)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연합하는 한국교회총연합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장 목사는 새해 목표로 하나님 말씀에 지배받는 한교총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충만한 한교총 기도성령운동에 앞장서는 한교총 등을 제시하며, “성령의 도우심을 통해 황무한 이 땅에 성령의 바람을 일으켜 한국교회를 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포괄적차별금지법, 사립학교법, 낙태법 등 반기독교적 악법이 성경적 가치를 무너뜨리려 한다며 한교총이 한국교회를 하나로 엮어 예배를 회복하고, 무너져 가는 교회를 다시 일으켜 성경의 진리를 지킬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한기채 목사(기성 총회장)가 대표기도를, 박문수 목사(기침 총회장)은 축도를 맡았다. 하례회에서는 신정호 목사(예장통합 총회장)가 신년 인사를 전했으며, 정동균 목사(기하성 총회장), 안성삼 목사(개혁 총회장), 김윤석 목사(예성 총회장), 이상재 목사(대신 총회장), 김홍철 목사(그리스도교회협 총회장), 정진성 목사(정통보수 총회장), 김명희 목사(보수개혁 총회장), 김국경 목사(합동선목 총회장), 최진기 목사(개혁개신 총회장) 등이 기도를 맡았다.

 

[크기변환]한교총1.jpg

 

한편, 한교총은 새해 포괄적차별금지법은 물론이고, 이상민 의원이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안의 절대 저지를 위해 적극적인 행동에 나설 것을 밝혔다. 한교총의 이 의원의 차별금지법안에 대해 기존 포괄적차별금지법의 다른 이름에 불과하며, 여전히 국민들이 동감할 수 없는 독소조항을 담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총 “코로나 위기, 결국 우리는 승리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