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사본 -KakaoTalk_20210128_110149041.jpg

 

교계 현직 기자가 쓴 복음의 이야기 예수님 차 한 잔 해요가 화제다.

 

비대면 시대, 한국교회가 사는 길은 복음이다. 복음을 제대로 알고 믿고 사는 것 외에 다른 이벤트는 없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성경이 말하는 복음에 충실해야 한다. 지금 한국교회는 원뿌리 복음보다 화려한 곁가지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치장하고 있다.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가지는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국은 말라 떨어져 사람들에게 밟힐 뿐이다.

 

예수님 탄생 당시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자신이 믿고 싶어 하는 예수님을 찾는다. 또는 여기저기서 들은 이야기로 예수님을 판단한다. ‘내가 원하는 예수님’, ‘내가 들은 예수님이 마치 전부인 것처럼 착각하여 교회를 비판하고, 예수님을 부정한다. 편협한 지식과 고정관념이 오해를 만들고, 왜곡된 이미지로 인해 위대한 복음을 놓치는 우를 범하고 만다.

 

예수님 차 한잔해요는 사람들이 이렇다 저렇다 하는 예수님이 아닌 성경이 계시한 예수님에 충실했다. <사복음서>에 계시된 예수님의 탄생과 행하심, 고난과 십자가, 부활 그리고 마지막 유언까지 전 생애를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예수님이 누구인지?’를 분명하게 알도록 안내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 차 한 잔을 하면서 진솔하게 예수님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한 편의 단막 드라마처럼 꾸몄다. 그래서 쉽다. 누구나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을 찾도록 했다.

 

기독교가 종교냐?’ 세상은 기독교를 종교로 분류하고, 자꾸 종교화하려고 하지만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다. 기독교가 종교라면 언택트 시대, 우리는 예배를 위해 생명을 걸 필요가 없다. <예수님, 차 한잔해요>는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자임을 명확하게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초대교회 제자들의 삶을 7가지 드림으로 명확하게 정리했다. ‘엎드림 - 기도훈련’, ‘모셔드림 - 능력훈련’, ‘예드림 - 복음훈련’, ‘깨드림 - 선교훈련’, ‘내어드림 - 12일 헌신훈련’, ‘다드림 - 양육훈련’, ‘길드림- 제자의 삶 훈련으로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교회 제자들의 삶을 낱낱이 살폈다.

 

제자는 스승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예수 제자의 삶은 구체적이고 실천적이어야 한다. 단순히 교리를 배우는 지식으로 끝나서는 의미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신앙훈련 교리서가 아니라 현실적인 고민과 대안을 제시하는 실천적인 훈련서다.

 

크기변환_차 한잔해요.jpg

 

저자인 김성태 목사는 한세대 신학과를 졸업한 후, ‘복음신문’ ‘기하성총회신문을 거쳐 현재 ‘Full Gospel News’ 편집국장으로 현직에서 일하고 있다. 지금은 예배공동체, 밥상공동체, 선교공동체, 생명공동체를 지양하며, <예수님 차 한잔해요>, <내게 맡겨 보렴>을 현장에서 실현할 전원교회를 꿈꾸고 있다. 저서로는 찡한 이야기, 찐한 이야기’, ‘열린예배를 위한 스킷 드라마가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성태 기자 신간 ‘예수님, 차 한 잔 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