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동근 장로 수준 높은 문화 예술을 통한 복음의 확대

작품 판매수익금 선교기금활용

 

[크기변환]a사본 -봄 갤러리.jpg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 이하 몽기총)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가평힐링센터’ 1층에 복합문화예술공간 봄 갤러리를 개관했다. 한국교회의 예술선교의 새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봄 갤러리는 앞으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61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개관 기념 초대전은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유명 작가들의 주요 작품들을 전시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 최초 99% 순금화가인 김일태 화백의 작품을 중심으로 김기린 작가, 마리 로랑생 프랑스 작가, 안토니 타피에스 스페인 작가, 안드레 세르베라 프랑스 작가, 코센티노 프랑스 작가, 로베르 콩봐스 프랑스,알랭 보네푸아 프랑스 작가, 호안 미로 스페인작가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50평 규모로 이뤄진 봄 갤러리는 지역 주민은 물론 한국교회에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유명 작가들의 작품도 구매가 가능하다.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는 시민들이 수준 높은 전시회를 감상하며, 문화 예술에 대한 지경을 넓히고, 복음을 자연스레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크기변환]a봄 갤러리 작품.jpg

 

개관 첫날 갤러리를 찾은 여러 관람객들은 특히 순금으로 그림을 그리는 세계 유일의 화가 김일태 화백의 작품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김 화백의 작품은 중국 및 아시아 부호들은 물론, 교황청의 집무실에도 걸려 있을만큼 유명하다. 아시아태평양 브랜드 재단의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면서 K, K드라마에 이어 금빛 한류를 빛낸 민간대사로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80여 차례의 개인전과 브랜드로어리트 브랜드퍼스낼리티상, 대한민국 혁신리더 문화예술상, 글로벌미래창조공헌 대상, 대한민국 문화경영 대상 현대미술상, 글로벌 인물대상 문화예술상,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상 등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김동근 장로는 문화예술 선교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사회공헌차원에서 봄 갤러리를 개관하게 됐다예술 선교를 꿈꾸는 이들이나 재능 있는 작가들에게는 창작의 의욕을 고무시킬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선교공간이 될 것이며, 판매수익금은 선교기금으로 활용해 한국교회 선교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개관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장필영 목사(은성교회)의 인도로 이상재 목사(한국교회총연합 상임회장)의 대표기도에 이어 권영구 목사(광명 오병이어교회)재능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하라라는 제목으로 말쓰을 전했다.

 

권 목사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받았다. 내가 잘나서도 아니고, 노력해서 된 것이 아닌, 하나님이 주신 것이기에 자만, 교만, 오만하지 말고 겸손해야 한다면서 우리는 받은 재능을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의 뜻을 위해 써야 한다. 그렇게 목표를 두고 살면, 나의 필요를 풍족히 채워주시며 기뻐하시고, 형통한 축복을 주신다고 말했다.

 

격려사를 맡은 세기총 법인이사장 조일래 목사는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하나님께서 귀하게 쓰시는 일꾼인 김동근 장로의 사역에는 늘 풍성한 열매가 있기에 이번 봄 갤러리를 통해서 하나님 뜻이 이뤄지고, 선교사역에도 귀하게 쓰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도 이 자리를 찾아 김동근 장로의 사역을 오랫동안 봐 왔지만, 정말 받은 달란트가 크며 효과적으로 잘 사용하며 열매 맺고 있다. ‘봄 갤러리의 개관을 축하하며 새롭게 시작한 갤러리 사역도 귀하게 쓰임 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강문종 목사(광명시기독교연합회 사무총장), 김혜진 회장(대한레슬링협회 전 회장) 등이 축사를 전했고, 이종찬 목사는 축시를 낭독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테이프 커팅을 통해 공식적인 봄 갤러리개관을 알렸다. 개관 예배에는 사)유엔한국참전국협회 회장이며, )유엔참전국문화교류연맹 김두건 이사장과 ()LDK 김미숙 회장 등 여러 기업인과 교육,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크기변환]a봄 갤러리 단체.jpg

 

한편, 몽기총은 몽골에 201512월 종교법인을 취득해 합법적 선교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다. 몽기총은 몽골 전 지역을 대상으로 교회가 필요한 곳에 게르성전 건축과 현지 목회자를 세우며 강대상, 피아노, 헌금함 보급운동 등을 통해 열악한 예배환경을 돕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몽기총, 복합문화예술공간 ‘봄 갤러리’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