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여의도순복음 주일.jpg

 

고 조용기 목사의 장례가 모두 끝나고, 첫 주일예배를 치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추모 분위기가 여전한 가운데, 조 목사의 정신과 가르침을 이을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일곱 차례 진행되는 주일예배에는 한국교회장으로 치러진 장례 과정이 영상으로 상영됐다. 이 영상에서는 조문 온 인사들과 성도들의 모습, 천국환송예배와 하관예배 장면, 국내외 언론의 보도 및 해외 각계 인사들이 보내온 추모 서신 등을 소개했다.

 

이영훈 목사는 설교 시작 전 묵상기도로 조용기 목사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목사는 이어진 기도를 통해 우리들의 영적 아버지이자 스승이고 목자가 되신 조용기 목사님이 천국으로 가셔서 한없이 슬프고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우리는 여기 머물러 있지 않고 귀한 업적과 뜻을 이어받아 목사님이 뿌린 복음의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최선을 다하고, 천국에서 조용기 목사님을 다시 만날 때까지 믿음의 전진을 해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이영훈 목사는 조용기 목사의 목회와 신학의 중심이 되었던 요한32절의 말씀을 본문으로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이란 주제로 ‘3중축복의 의미를 상고했다. 특히 기도를 통해 폐병을 치유받음으로써 신유의 성령 은사를 경험한 조용기 목사의 체험적인 신앙을 소개하며 조용기 목사님처럼 평생을 주님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자고 강조했다.

 

[크기변환]사본 -여의도순복음 이영훈.jpg

 

예배 후에는 장례 절차를 위해 수고한 교회 관계자들에게 감사했다. 이영훈 목사는 이번 장례 기간 동안 하루 6,000명 이상이 조문을 다녀갔다고 보고한 뒤 이제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할 때라며 조용기 목사님의 뜻을 잘 계승하여 온 세상을 변화시키는 귀한 교회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평소 조용기 목사가 애창하던 이 몸의 소망 무엔가’ ‘사랑하는 자여’ ‘내 영혼 평안해등의 찬송을 불려졌다. 주간 단위로 발행하는 교회 신문 <순복음가족신문>도 조용기 목사 소천에 대하여 8개 면을 특집으로 다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제 새로운 시작··· 온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