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창조의 원리에서 본 성(性)이란 무엇인가? (16)



성(性)은 부부의 행복을 위하여 주신 선물2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몸 안에 성 기관(機關)을 만들어 놓으셨다. 이것을 만든 일차적인 목적은 남자와 여자가 성적 결합을 통하여 아기를 낳게 하여 종족을 보존하는 일이다. 그러나 이것이 성 기관을 만든 유일한 목적만은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부가 성적인 결합을 통하여 서로 간에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선물도 주셨다. 이는 남자와 여자의 성 기관의 구조와 기능을 살펴보면 명백하게 들어난다. 그래서 결혼은 기쁨의 근원이며 경축의 대상인 것이다.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 같이 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 같이 네 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시리라”(사 62:5).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의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의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잠5:18-19)
부부 생활에 즐거움이 사라지면 외로움을 느끼게 되며, 가정에서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결혼 생활 밖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남녀가 만나 부부관계를 맺고 성 생활을 통하여 즐거움을 누리는 것은 하나님이 성을 만든 목적 중에 하나이며, 하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는 일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이 설계하시고 의도하신 성은 좋은 것이고, 흥분되는 것이며, 환상적인 것으로 두 사람을 하나로 결속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2-24) 라고 하였다. 여기 두 남녀가 한 몸을 이루는 한 몸 관계는 가장 심오한 신체적 친밀감이며, 남편과 아내사이에만 가능한 깊은  영적인 연합인 것이다. 맥도널드 목사는 말하기를 ‘낭만과 우정, 섬김이 모두 예수 그리스도를 지향하고 있는 결혼은 사람들을 한 몸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일이 일어나는 곳마다 세상은 정신을 차리고 주목할 것이다. 몇 사람은 이를 무시할지 모른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화목한 부부를 부러워할 것이다. 많은 이들은 그의 빛 안에서 기뻐하면서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위해 예비하신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취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투르니에는 ‘결혼은 우리가 매일 매일 만들어가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 결혼의 행복을 위해서 부부가 함께 노력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였다. 부부의 성 생활은 마치 과일나무에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나무에 영양분을 주고 건강하게 자라게 한다면, 그 나무에서 열매를 얻게 될 것이다. 나무에 물과 햇빛, 공기, 기름진 토양이 필요하듯이, 우리의 결혼생활에는 언어적, 정서적, 육체적, 그리고 영적 자양분이 필요하다. 이러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할 때, 우리는 사랑과 친밀감, 그리고 서로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자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결혼의 성공여부는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을 만나는 데 있지 않고, 자기가 선택한 배우자에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 사랑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 사랑은 이론이 아니라 실천이며 남편과 아내의 사랑은 육체적인 관계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결혼 전문가 가트맨은 행복한 부부의 특징을 말하기를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만드는 방법은 놀랍게도 매우 단순하다. 행복한 부부들은 결코 더 영리하거나, 더 돈이 많거나, 심리적으로 더 기민한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은 일상생활 속에서 서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들이 긍정적인 생각이나 감정들을 압도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주는 힘을 습득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소위 감성지수가 높은 결혼생활 즉 성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하였다.  성은 창조주께서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목적으로, 남편과 아내를 하나로 연합시키는 거룩 교제로, 인간에게만 특별히 허락하신 거룩한 선물이다. 인간의 성은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엔조이 수단이다. 그러므로 모든 부부는 하나님께서 주신 성을 통하여 즐거움을 누릴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조의 원리에서 본 성(性)이란 무엇인가? (16)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