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음행의 죄

1.jpg
 

최근 우리 사회는 성적 방조 풍조의 도가 심하다. 성의 개방화와 성의 상품화로 인하여 음란한 풍조가 넘쳐나고 있다. 텔레비전의 저질스러운 프로그램, 포르노 잡지와 같은 저급한 신문들 그리고 인터넷에서까지 음란한 내용들이 유혹하고 있다. 잠시 한눈만 팔아도 세상의 음란한 풍조에 유혹을 받게 되는 것이다. 한 걸음만 실족해도 추락하여 죄에 빠지게 될 것이다. 이런 때에 눈길 한번만 잘못 줘도 또 한 발만 잘못 떼어도 음란한 죄의 올무에 걸리게 되는 것이다.
음행의 결과를 생각해보자. 첫째, 음행은 인격을 파괴 시킨다. 음행의 대표는 매춘이다. 매춘은 자신의 성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돈으로 상대방을 사는 것이다. 사람을 존엄한 인격체가 아니라 돈으로 사고파는 물건으로 취급하는 것이다. 상대방에 대해 인격적인 만남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성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동물적인 만남만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모두 결국은 인간성을 파괴하게 되는 것이다. 돈을 받고 육체를 파는 사람은 스스로 고귀한 인격을 포기하고 물건이 되는 것이며 돈을 주고 사는 사람도 비인간적인 행위를 함으로 스스로 인간성을 상실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매춘이 아니더라도 비정상적인 음행을 하는 사람도 역시 그와 같다. 음행은 결국 사람으로 하여금 스스로 인간성을 상실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다 줄 뿐이다.
둘째, 음행은 행복한 가정을 파괴한다. 한 가정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부부이다. 부부는 하나님께서 맺어주신 관계(창2:18)로 사람이 결코 나눌 수 없다. 따라서 부부의 관계는 서로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하며 상대에 대한 정신적, 육체적 순결을 전제로 한 사랑으로 맺어지는 관계이다. 그렇다면 한쪽이 음행을 행할 때 이미 상대방에 대한 순결의 악속을 깨뜨리게 되며 신뢰와 존중관계는 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것은 부부관계를 회복하기 힘든 상태로 파괴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음행을 통해 가정을 파괴하는 것은 가정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며 창조의 순리적 질서를 파괴하는 하나님께 대한 도전이므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셋째, 음행은 육체를 상하게 한다. 의학자들에 의하면 사람의 성적인 능력은 마치 배터리와 같다고 한다. 하나님이 각 개인마다 일정량의 성적인 능력을 주셨다는 것이다. 그 성적 능력을 방탕하게 쓰면 일찍 소진된다고 한다. 그러기에 젊어서 방종한 사람은 쉽게 노쇠해지고 병도 잘 걸린다 한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 역시 방종한 생활을 하면 자궁암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또한 아기도 잘 나올 수 없는 몸이 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음행은 각종 성병을 야기 한다고 한다. 예로 임질, 매독 등 성병에 걸리게 되고 더 나아가 에이즈와 같은 무서운 병에도 걸리게 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음행은 육체를 추하게 망가뜨리는 것이다. 또한 음행은 육체의 정욕과 쾌락을 탐닉하는 마음 상태를 가지게 된다. 음행을 즐기는 자들은 매사를 음행과 관련시켜 생각한다. 누구든지 음행의 대상으로 보게 되고 마음이 부패해져 짐승의 마음을 가진 자가 된다. 이처럼 음행하는 사람의 전인격과 삶을 추하게 만들고 망가뜨린다.
넷째, 결국 음행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 성경을 보면 이스라엘 12지파 가운데 그 조상이 간음한 결과 후손들에게 불이익이 돌아간 예를 볼 수 있다. 즉 야곱의 장남 르우벤이 서모인 빌하와 간음함으로써 야곱에게 저주를 받아 장자의 권리를 빼앗기고 그 후손까지도 지리멸절하게 되었다. 다윗도 마찬가지다. 휘하 장수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와 간음 한 결과 선지자 나단의 책망을 받고 회개 한즉 비록 멸망의 심판을 받지는 않았지만 하나님의 징계를 받아 그의 음행의 씨앗인 아이의 목숨을 잃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장자 암논이 이복누이인 다말을 겁탈 한 결과 다말의 친 오빠인 압살롬이 다윗에게 대항해 반역을 일으키고 다윗의 첩들을 백주에 백성들이 보는 눈앞에서 겁탈했다. 물론 압살놈의 반역은 진압되고 결국 압살롬도 죽게 되었다. 하나님은 다윗의 왕가의 음행에 징계하신 것이다. 세계를 지배하던 강한 로마가 멸망한 이유는 사치와 방탕으로 인한 국력 낭비 정신력의 해이해짐과 더불어 극심한 성적 타락이었다. 로마가 지배하는 모든 지역에는 온갖 매춘과 혼음 동성연애가 성행하였고 심지어는 신전에서 제사를 드리는 여인들까지도 매춘 하였다 한다. 그로인한 성병이 만연함으로 나라를 이끌어 갈 젊음이들의 육체가 쇠약해졌다. 현대에 이르러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라고 불리우는 AIDS(후천성 면역 결핍중) 또한 문란한 성생활로부터 오는 병이라고 한다. 음행은 한 개인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인류전체를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죄악이다. 그럼에도 음행이 주는 달콤한 쾌락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멸망의 길로 빠져들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성적인 유혹의 장소나 상황을 만날 때 동화 되지 말고 그곳을 피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음행의 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