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16-1-1.jpg
 
섬김과 나눔의 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창사 20주년을 맞아 한국의 슈바이처 고 장기려 박사의 따뜻한 사랑과 봉사정신을 담은 CT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를 11월 21일(토) 오후 3시, 11월 23일(월) 밤 11시 에 방송한다.

CTS는 지난 20년 동안 펼친 섬김과 나눔의 영상사역을 되돌아보며,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를 통해 섬김과 나눔의 표상인 故 장기려 박사의 헌신의 삶을 되새기고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이번 다큐멘터리 제작은 CTS 창사 20주년과 장기려 박사의 추모 20주기에 맞춰 기획된 프로그램이라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한국전쟁 당시 現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의 전신인 천막병원을 세워 피난민을 무료진료하고, 의료시설이 없는 무의촌 진료 등을 통해 소외되고 가난한 사람들을 섬겼던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1911~1995)는 우리나라 최초로 간부분절제술을 실시하는 등 한국 간외과학의 실질적인 창시자로 평가받으며 당대 최고의 명의로 명성을 떨쳤다.

하지만, 자신보다 환자를 더 사랑해 자신을 위한 것이라면 집 한 칸마저도 허락하지 않았던 ‘바보 의사’ 장기려 박사. 그는 뇌경색으로 반신이 마비될 때까지도 가난한 환자를 위해 살았고 그런 장 박사를 본받아 박애정신을 실천하는 그의 제자들 덕분에, 그가 천국으로 간지 2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흐른 오늘날까지도 사랑의 기적들은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열매 맺고 있다.

2015년 겨울, 삭막해져가는 현대 사회에 꼭 필요한 깊은 감동과 아름다운 이야기로 당신의 마음을 녹여줄 CT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가 뜨거운 눈물과 감동으로 찾아간다.

장기려 박사의 삶을 세밀하게 고증하기 위해 CTS 제작진은 장 박사의 자손, 제자, 환자 등 직간접적으로 장 박사를 만난 백여 명 이상의 사람들을 만났다.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크리스천 연기파 배우 정선일과 최선자 등이 출연한 다큐드라마를 제작해 그의 인생을 재구성하는 등 보다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내용을 담기위해 힘썼다.

제작진은 또한 무엇보다도 그가 떠난 1995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사랑의 기적들을 몸소 경험하고 실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화면에 담기위해 노력했다. 특별히, 해외 로케이션 촬영 등을 통해 장 박사의 정신을 이어 국내와 해외 오지의 의료선교를 하고 있는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과 9년째, 페루 아마존 밀림에 찾아가 의술을 넘어 인술을 베풀고 있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의료진들의 섬김 사역을 담아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사랑의 물결을 시청자에게 생생하게 전달하여 섬김과 나눔 활동에 대한 도전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본 다큐멘터리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작품으로 장기려 박사가 가난한 이들과 함께 했던 사랑과 신앙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하는 등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구성과 깊은 감동을 담았다.

CTS는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73번, IPTV(KT QOOK 236번, SK BTV 551번, LG U+ 180번), 해외위성, CTS APP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