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6-1.jpg
 
다람쥐 쳇바퀴 같은 일상, 꽉 막힌 뉴스로 답답한 마음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유쾌한 토크쇼가 찾아온다.

CBS 라디오는 나와 우리의 행복, 인간다운 삶에 대하여 색다른 시선과 도발적 재치로 풀어가는 팟캐스트형 토크쇼 <변상욱의 이야기쇼>를 매주 토요일 아침(7시15분~9시)에 방송하고 있다.

<변상욱의 이야기쇼>는 1년 365일 무정차 운행하는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바쁜 하루살이에 쉼과 회복, 일탈의 자리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CBS 변상욱 대기자가 진행하며 정신과의사, 문화인류학자, 정치시사 팟캐스트 제작자가 함께 출연해 일상탈출과 행복을 주제로 기상천외한 토크쇼를 펼친다.

1부 ‘당신의 이중생활’은 밥벌이와 일상의 고단함 속에서도 소소하고 의미있는 딴짓을 꿈꾸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로 진행된다. ‘호모딴짓스(인간은 딴짓하는 동물이다)’를 모토로 일과 역할에서 벗어난 잉여의 시간이 인간 행복에 얼마나 소중한지를 생각해본다. 트위터로 유명한 미녀정신과의사 안주연 씨(마인드맨션의원 원장)가 출연해 숨은 일탈의 고수 변상욱 대기자와 딴짓의 세계로 신나는 여행을 떠나며, 매주 유명인사를 초청해 그들의 딴짓을 탐구한다. 반려동물, 헬스트레이닝, 아이돌팬, 미식과 요리, 스포츠, 튜닝, 게임, 피규어, 만화 등 딴짓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쏠쏠하게 제공된다.

어느 날 갑자기 대한민국이라는 혹성에서 수상한 탈출이 시작됐다.

2부 ‘혹성탈출’은 한국사회에서 인간다운 삶은 어떻게 가능한가를 생각해보는 기획이다. ‘대한민국’이라는 가상 혹성의 비인간성을 고발하고 인간이 주인이 된 행복한 혹성을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언제나 탈출 대기 중인 변상욱 대기자, 탈출 전문가이드 김현경 문화인류학 박사, 혹성이 갑갑해 튀는 래퍼 유엠씨(팟캐스트 ‘그것은 알기 싫다’ 제작?진행)가 출연해 사회문화적 이슈와 사건 등을 소재로 입담을 펼친다. 대기업 회장의 갑질, 개저씨 신드롬, 여혐-남혐, 금수저-흙수저, 감정노동, 열정노동 등 민감한 현안들을 저널리스트, 인류학자, 문화예술인의 다차원적 시각으로 다룬다.

출구 없는 달리기, 위험천만한 삶의 질주에 확실한 브레이크를 걸어줄 <변상욱의 이갸기쇼>! 가파른 세상, 내 삶의 비상구가 되어줄 <변상욱의 이야기쇼>는 라디오 방송과 함께, 아이튠즈(팟캐스트)와 팟빵으로도 들을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BS 라디오 ‘변상욱의 이야기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