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16-2.jpg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5월부터, 다음세대를 세우는 미디어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시청자들의 영적 성장을 도모하고 한국교회의 회복과 재부흥을 돕기 위한 <2016 봄개편>을 단행하고, 보도?교육?교양 프로그램을 강화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신속 정확한 보도 ‘뉴스플러스’
한국교회 대표 보도전문 프로그램 <CTS뉴스플러스>는 주말동안 전국 방방곳곳에서 일어나는 교계의 다양한 소식을 모아 월요일 낮 12시 30분 더욱 강화된 네트워크 소식을 전하며, 전 세계 선교지의 위기상황을 종합해 안전한 선교사역과 선교현지의 기도제목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월요일은 우리시대 선한 영향력으로 그리스도의 나라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크리스천 리더는 물론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전문가를 직접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 <피플 앤 이슈> 코너를 신설한다. 금요일은 더욱 풍성해진 문화가 소식을 들고 시청자를 찾아,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그리고 무분별한 세상문화와 맞서는 기독문화들을 소개하고 성서적이고 건전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너로 봄 개편을 맞아 새롭게 신설된다.
CTS보도국은 매일 발생하는 사회적 사건과 한국교회가 주목해야할 이슈에 대해 보다 쉽고 유익한 기독교뉴스를 추구하며, 기독교 방송언론으로는 처음으로 현장 취재기자와 전문가가 함께 토론하는 뉴스를 제작해 시청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뉴스 해설 시간을 확대해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모색하는 한편, 한국을 넘어 전 세계 크리스천들의 사역과 활동을 다양하게 전달해 명실상부한 제일의 글로벌 크리스천 뉴스로 한국교회 성도님들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돕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한다는 방침이다.
(CTS뉴스플러스-매일 새벽 4시 50분, 월 오후 12시 30분, 월~금 오후 9시 50분)

영성·지성·인성 가득한 어린이 프로그램
깜찍한 천사 니엘과 떠나는 신기한 성경 공부 여행 <냠냠바이블> 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성경을 해석하는 애니메이션 주일학교로, 천지창조부터 예수님의 부활까지 주요한 성경 속 이야기를 다뤄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자녀를 둔 부모나 주일학교를 섬기고 있는 교사들의 성경 이해를 돕는다.  
(냠냠바이블-매주 수요일 오전 1시 30분)
어렵기 만한 영어 공부 드디어 탈출! 쉽고 재미있는 영어 토크쇼 <Let`s talk english> 는 다양한 영어 단어를 익히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대화를 영어로 적용해 볼 수 있다. 특별히 해외선교를 위한 영어회화 공부를 원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
(Let`s talk english-매주 월요일 오전 8시)

CTS표 건강 프로그램!
세계를 움직이는 유태인들에겐 탈무드가 있고, 동방예의지국이라고 불리던 우리 선조들에겐 명심보감이 있었죠. 그리고 바로 오늘 날! 예의와 양심을 저버린 각박한 우리 시대를 변화시킬 <교인보감> 이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성경적 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대안을 찾는 <교인보감> 은 믿음 안에서 인성과 영성을 함께 배우며 전 세대를 위한 인성교육 지침을 전합니다.  (교인보감 -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50분)
크리스천들을 위한 종합의학정보프로그램 <샬롬 굿 닥터> 는 아나운서 최선규 집사의 진행으로 다양한 분야의 주치의들과 함께 질병에 대한 오해와 원인, 그리고 운동이나 음식을 통한 다양한 예방법과 치료법을 살펴본다. 개그우먼 김경아 집사와, 실제 질병을 앓고 있는 일반인 사례자들이 함께 출연하여 하나님의 성전인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릴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척추전문 연세바른병원 조보영 원장과 함께 척주질병에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허리디스크와 척추관 협착증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우보한의원 이진혁 원장의 설명아래 백반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치과, 피부과, 내과분야 등 다양한 질병을 다루며 크리스천들에게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고 하나님께서 창조한 우리의 몸을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진정한 영육의 건강과 회복을 위해 새롭게 준비한 CTS 종합의학정보프로그램 <샬롬 굿닥터>는 안방에서 만나는 굿닥터들과 함께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이들에게 희망과 평안을 선물할 것이다.
(샬롬 굿 닥터-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젊은 크리스천들이 교회, 가족, 친구나 연인문제 등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겪고 고민하는 내용들을 소재로한 프로그램 <청년드라마 ‘LIFE’> 는 청년들이 앓고 있는 마음의 병을 함께 공유하며 그들과 공감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 또한 깊이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청년드라마 LIFE-매주 토요일 오후 4시)
CTS는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83번, IPTV(KT QOOK 236번, SK BTV 551번, LG U+ 180번), 해외위성, CTS APP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TS 봄 개편, 프로그램 새단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