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부산극동방송 운영위원장 이요섭 장로(사진·부산 경남CCC 나사렛형제들 회장)가 오는 6.13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부산 교육감 후보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 장로는 부산의 명문 경남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대 공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ROTC 15기로 육군 중위 전역 후 경남공고를 시작으로 교사의 길로 들어섰다. 이후 부산공고 교사를 거쳐 부산광역시교육청 장학사, 해운대교육청 장학사, 해운대공업고등학교 교감, 동여자고등학교 교감, 경남중학교 교장,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한 후 지난 2017년 2월 퇴임했다. 따라서 누구보다 최근 부산 교육현장을 잘 아는 부산 교육의 산 증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온화한 성품과 실력으로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아온 교육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장로는 지난 2005년 부경대학교 대학원에서 전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교육감표창 1회, 장관급 표창 3회, 기타 포상 1회와 홍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대학시절 한국 최대의 대학생 단체인 한국대학생선교회(CCC) 활동을 시작으로 졸업 후에는 학사들 모임인 나사렛형제들 부산.경남 회장을 맡아왔다. 또한 구세군부산교회 정교, 부산극동방송 운영위원장, 경남중고등학교 기독동문회 회장으로 부산 교계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인지도가 높다는 강점이 있다.
그동안 신문 잡지 등에 기고한 교육 단상을 모은 [38년 선생님]이라는 책을 출판하고 부산 시민들에게 본격적인 얼굴 알리기에 나선 이 장로는 “우리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교육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평소 교육을 생각하면 맞는 것은 예,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선생님을 존경하지 못하고 욕하면서 달려드는 것 등은 예전 같으면 상상도 못할 일들이 교육현장에서 종종 일어나고 있다. 교사가 정당하게 지도 할 수 없게끔 만드는 사회적 분위기는 안타까운 일들”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요섭 장로, 부산교육감 후보 출마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