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LeeSunKyu.jpg
 성경에 보면 3일에 대한 기사가 여러 번 나옵니다(창 22:4). 삼일째 되던 날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멀리 있는 그곳을 보고 아브라함은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모리아 산에 제물로 드리기 위해 3일 길을 간 최초의 사람입니다.
아브라함은 3일 길의 신앙을 통해 자기가 사랑하는 독자 이삭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자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브라함은 이 3일 길 신앙을 통하여 복의 근원이 되고 3대 종교의(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의 신앙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야곱의 3일(창 31:21-22), 요셉의 3일(창 42:17-18), 요나의 3일(욘 3:30), 호세아의 3일(호 6:2), 예수님의 3일 예언입니다(마 17:23). 그들이 그를 죽일 것이나 그가 셋째 날에 다시 일으키리라(마 17:22).
하나님 자신의 강력한 손길을 보이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되 인간의 자율적인 행위에 의해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드리는 경배는 반드시 하나님의 명령하신 규범에 의해 드려야 참된 경배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주님은 번제와 다른 제사를 드리는 것보다 그 분의 말씀 듣는 것을 더 좋아 한다고 하셨고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고 말씀 하셨습니다(삼상 15:22).
바른 경배를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3일 여정을 가서 하나님께 희생을 드리기를 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게 하심입니다. 제3일 여정을 통해 본 세 종류의 경배자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하루 길을 간 사람
(애굽의 경내) 이 사람들은 이집트에서 떠나기는 했지만 홍해를 건너지 못했기 때문에 애굽 경내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나지 못한 자의 모형입니다. 애굽 경내의 경배는 바로 왕이 원하는 경배입니다. 바로는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되 멀리는 가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많은 고기와 수확을 얻기 위하여 깊은 데로 가서 그 물을 내리라고 하셨습니다. 큰 고기는 물이 깊은 곳에 살기 때문입니다. 많은 고기를 잡기 위해서는 물이 깊은 바다로 가야 합니다.
하나님께 참된 경배에도 깊은 감사, 깊은 말씀, 깊은 기도, 깊은 찬양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2) 이틀 길을 간사람
이 사람들은 홍해를 건너기는 했지만 광야 초기에 원망과 불평을 일삼고 애굽을 동경하는 과거에 머문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나중에 우상 숭배와 간음 죄 등 범죄로 인해 경배에 실패하고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모두 광야에서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광야를 통과할 때 마다 많은 어려움과 고통이 닥칠 때마다 불신앙을 드러내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본보기가 된다고 하였습니다(고전 10:7-11).

(3) 삼일 길을 간 사람
3일 길을 가기 위해서는 바로 왕의 술책에 넘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 많은 신자들이 이 사단의 4대 술책을 모르기 때문에 하나님께 바른 경배를 드리지 못하는 중요 원인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나의 신앙의 여정이 약 3일 길이 되어야 합니다. 3일 여정을 마친 후에 경배 드린 자들은 신령과 진리로, 3일 여정을 마친 후에 드린 경배는 영과 진리로 경배를 드린 자의 모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3일 길을 가기에 피곤하고 고난이 많다 하더라도 하나님께 바른 경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야 할 성도의 좁은 길입니다.

(4) 삼일 길을 가는 비결
3일 길을 가기 위해서는 바로와의 4대 술책을 거부해야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바른 경배를 못하게 하려는 사탄의 술책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단의 술책을 이긴 자만이 애굽을 탈출하여 3일 여정을 갈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바로와 같이 하나님을 조롱하고 성도를 업신여기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낙심치 말아야 합니다. 그들은 머지않아 피할 수 없는 하나님의 징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불상한 그들의 영혼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리고 어떤 조롱과 멸시를 받더라도 견딜 수 있는 믿음을 달라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삼일 길을 묵묵히 걸어가 가나안의 축복의 주인공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흘 길쯤 가서(출 5:1-11)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