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선교탑)미국복음화.jpg
 
올해로 36회를 맞는 ‘2018 할렐루야 대뉴욕복음화대성회’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를 주강사로 초청하여 지난 7월 9일부터 11일(현지시각)까지 뉴욕 프라미스교회에서 열렸다. ‘오직 성령으로’(행 1:8)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이영훈 목사는 뉴욕 모든 교회들이 성령의 충만을 받아 미국 교회의 제2부흥을 이루기를 소망했다.
이 목사는 또 “성령의 바람이 한반도에 넘쳐흘러 남북한의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믿음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역설했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창립 5년째인 1980년 뉴욕지구의 복음화와 한인 교회들의 단결, 그리고 전도자로서 성도들의 사명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된 이 대회는 지금까지 매년 한 차례도 빠짐없이 개최되었으며, 첫해 고 임동선 목사를 시작으로 김준곤, 한경직, 김장환, 곽선희, 이동원 목사 등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설교자들이 주강사로 참여해 왔다.
‘믿음의 역사’(히 11:1-6), ‘은과 금은 없거니와’(행 3:1-8), ‘성령을 받았느냐’(행 19:1-7) 등의 제목으로 세 차례 말씀을 전한 이영훈 목사는 “신앙생활은 믿음으로 시작해서, 믿음으로 성장하고, 믿음으로 완성되는 생활”이라고 전제하고 “우리는 절대긍정의 신앙을 가지고 믿음으로 꿈꾸고 말하는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무엇보다 말씀의 권위를 강조하면서 “말씀이야말로 교회의 절대권위이므로 말씀을 붙잡고 기도해야 한다”면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나이만큼 성경을 통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권면했다.
설교를 마친 뒤 이영훈 목사는 참석자들과 기도하는 시간을 통해 “1907년 평양에 회개운동과 대부흥이 일어난 것처럼 뉴욕에도 회개와 큰 부흥의 바람이 미국을 뒤엎고 선한 영향을 미치는 성도들로 변화시켜 달라”고 기도했다.
또 “진정한 통일은 복음이 들어가서 북한을 변화시킬 때 이룰 수 있으므로 성도들의 믿음의 기도를 통해 북한의 문이 열리고 복음통일이 되게 해달라”고 부르짖었다.
찬양과 설교, 기도 등으로 진행된 이번 성회에서는 매일 저녁 성령 충만과 말씀의 은혜를 사모하는 성도들로 교회당이 가득 찼다. 특히 할렐루야대성회는 영감 있는 찬양집회로도 유명한데 올해는 여의도순복음교회의 ㅤㅃㅠㄹ라중창단, 권사찬양대, 엔제이클래식오카리나앙상블을 비롯해 그레미상을 여섯 차례 수상한 주빌레이션의 흑인영가와 크리스천코럴합창단, 뉴욕장로성가단, 필그림무용단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대회를 준비한 대회장 이만호 목사는 “이영훈 목사님의 메시지를 통해 뉴욕 성도들이 성령 충만을 받는 기회가 됐다”면서 “뉴욕의 모든 성도들이 이번 대성회를 계기로 성령의 능력을 받아 삶이 바뀌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뉴욕 한인 교회들은 이런 뜻을 담아 이영훈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뉴욕교회협의회는 교민 2세 학생 1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20개 미자립교회와 원주민 선교사들을 선정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대성회 기간인 지난 10일에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지도자 기도회’도 열렸다. 뉴욕 플러싱 대동연회장에서 열린 이 기도회에는 이영훈 목사, 마이클 임 아시안-아메리칸 자문회의 의장, 김민선 뉴욕한인회 회장, 미쉘 바흐만 전 연방하원의원, 토비 앤 스타비스키 뉴욕주 상원의원, 오웬 윌리엄스 뉴욕 퀸즈교회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서 활동하는 목회자들과 성도들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한미지도자기도회는 지난해 6월 워싱턴DC를 시작으로 올해 하와이, 애틀랜타 등으로 번졌으며 뉴욕에서 이번에 네 번째로 진행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할렐루야 대뉴욕 복음화 대성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