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7-2.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8월 22일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에서 서울시 아동 7명과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정책제안캠페인‘똑똑똑, 우리동네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결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서울시 아동 7명과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재관 서울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이 참석했다.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페이지와 전국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총 61,639명이 참여하였고 15,137명이 아동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그 중,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서울시민의 정책 의견 2,789건을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전달하였다. 정책 의견을 전달받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짐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약속을 서명하였다.
또한 서울시 아동 7명은 제안된 의견들 중,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권리를 지켜주세요. △다양하고 많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책상에서 하는 공부보다 체험하면서 공부하기를 바래요.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인터넷에 청소년 보호필터가 설치되었으면 좋겠어요. △ 학교폭력 예방정책을 만들어주세요. 라는 의견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지준환 학생은 “조희연 교육감님께 권리에 대한 의견을 전달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을 위한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어른들이 관심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많은 시민이 제안해주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들을 아동들과 함께 서울특별시교육청에 전달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교육과 옹호활동에 앞장설 수 있는 단체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시 아동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모인 서울시민들의 정책제안 의견을 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정책제안캠페인 ‘똑똑똑, 우리동네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는 아동권리 증진과 관련된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대중의 다양한 아동 정책 의견을 해당 지역의 대표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굿네이버스, 조희연 교육감에 아동권리 증진 정책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