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크기변환_2면)신사참배.jpg
 
한국교회가 과거 일제시대에 행했던 신사참배의 불의한 과거를 철저히 회개하고자 발벗고 나섰다. 한국교회 130년의 역사 중 가장 불행하고, 처참한 사건으로 꼽히는 신사참배는 우상숭배라는 결코 범해서는 안될 십계의 죄이기도 했다.

이에 한국교회 1000만 성도들이 신사참배 80을 회개하고 3·1운동 100주년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한국교회일천만기도운동본부는 오는 1028일 오후 3시 대한민국 중심 서울 광화문 한복판에서 오라! 여호와께로 돌아가자!(6:1)’라는 주제로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대회장 소강석 목사, 윤보환 감독)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성회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전계헌·최기학·전명구·이영훈 목사), 세계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중현 목사),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대표회장 윤보환 감독) 등 한국교회 주요 연합단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다툼과 반목 분열로 얼룩졌던 한국교회가 신사참배라는 씻을 수 없는 과거 앞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무릎으로 회개키로 한 것이다.

이번 대성회는 일제 강점기, 민족의 고난 중에 신사참배를 통해 우상숭배와 교회의 분열로 교회의 영광을 드러내지 못한 것을 회개하고 생명과 평화,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회장 윤보환 감독은 이 땅은 평양의 회개로 대부흥을 이룬 하나님의 나라였으나 안타깝게도 그 거룩함을 몰살시키고 교회와 민족이 암흑의 시기로 빠지게 한 사건이 있었는데 그것이 신사참배의 우상숭배였다면서 우리 민족의 신사참배 우상숭배를 민족적으로 회개를 선언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제는 19193·1운동이 교회 운동이었음을 빌미로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우상숭배를 하게 하여 교회를 분열시키고 대한민국을 지속적으로 통치하려는 계책으로 신사참배를 강요하여 우상을 섬기게 강압을 했다면서 이제 일제 신사참배 80년을 맞이하여 지금이라도 신사참배는 우상숭배임을 만천하에 고백하고 하나님 앞에 회개를 천명하는 것이라고 대회를 설명했다.

대성회 주강사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주안교회 주승중 목사, 영광교회 윤보환 감독이 강사로 나서며 치유와 회복, 부흥의 메시지’, ‘평화통일과 8천만 민족복음화를 위한 전진메시지’, ‘750만 디아스포라 섬김과 세계선교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차례로 전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성회는 과거, 현재, 미래의 세가지 섹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섹션에서는 회개를 위한 기도회를 진행하며 신사참배 80을 회개하는 공동기도문을 발표하며 각 교단 총회장들이 나서 회개의 선언을 하게 된다.

말씀 예전으로 진행되는 두 번째 섹션에서는 평화통일과 8천만 민족복음화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미래를 말하는 세 번째 섹션에서는 ‘750만 디아스포라 섬김과 선교를 위해 진행되며 ‘3.1100주년을 맞으며 한국교회선언문이 발표되며 평화통일과 8천만 민족복음화를 위한 실천 강령을 제창하게 된다.

수만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대회의 헌금은 특별히 위안부 피해자들을 위해 사용된다. 주최측은 대회의 취지에 맞게 이 헌금을 현장에서 즉시 피해자 지원 단체에 전달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성회에 대해 과거의 회개와 함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한국교회의 하나됨이라는 자긍심과 더불어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회개와 비전의 메시지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 시대의 주역으로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회 ‘신사참배’ 무릎으로 회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