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1-3.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10월 29일 SBS(대표이사 박정훈)와 함께 청송군 안덕면에서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을 진행했다. 완공식에는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 성영준 SBS 시사교양 국장과 함께 윤경희 청송군수, 이영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완공식 행사는 후원기업과 기관에 대한 감사패 전달, 기념식수, 테이프 커팅식, 건물 내부 라운딩 순서로 진행됐다. 특별히, 기념식수에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할 아동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완공된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는 희망TV SBS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어졌다. 교육기관 및 아동보호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설립해 아동들이 방과 후 적절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청송군이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했고, SBS와 SBS Golf, KLPGA선수들이 마련한 ‘2016, 2017드림위드버디’기금에 굿네이버스의 기금을 더해 건립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실, 조리실, 다목적실 등을 갖춘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는 아동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이번에 완공된 지역아동센터는 NGO와 언론사, 군청, 협회, 재능기부 설계사 등이 협력하고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의미가 있다”라며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안덕면 아동들이 적절하고 안전하게 보호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에 함께한 SBS, KLPGA와 충북 옥천군에도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국내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굿네이버스-SBS,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