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크기변환_기사)안양대 전경.jpg
<사진 출처: 안양대학교 홈페이지>

고봉 김치선 박사가 설립한 안양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가 타종교인 대순진리회 성주방면(대진성주회)에 매각될지도 모른다는 의혹에 한국교회가 전체가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매각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이 한국교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안양대 동문과 재학생, 교수 및 교단 관계자들로 구성된 안양대학교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은규 목사, 안양대 전 총장)는 지난 1228일 일제히 매각 반대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기독교 건학 이념을 가진 안양대학교의 학교법인 우일학원에 대진성주회 관계자들이 잇달아 이사진으로 교체된 사실이 발견되며, 이에 의심을 품고, 조사를 시작한 비대위에 의해 전개됐다.

 

현재 대진성주회 관계자 2명이 이사회에 들어와 있으며, 이번 12월 이사회에서 또다시 2명의 이사진을 교체하고, 교육부에 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비대위는 교육부에 2명에 대해 이사 승인을 허락할 경우 사실상 학교가 대진교육재단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예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비대위는 한국교회 전 성도들을 상대로 매각 반대 서명운동을 전개해, 그 결과를 교육부에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크기변환_비대위.jpg
 
한편 안양대학교 총 학생회는 지난 1228일 이번 사태와 관련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1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공청회에서는 매각과 관련한 경과 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강력하게 대처키로 했다.

 

특히 신학대학 학생회와 신대원 원우회는 타 종교로 매각 행위를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키로 했으며,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김광태 이사장과 이사진들의 퇴진을 촉구 했다.

 

다음은 안양대학교비대위의 서명 호소문 전문이다.

 

전국교회에 호소합니다.

 

금번 안양대학교가 대순진리회 성주방면에 매각하려는 의도와 관련하여 이를 막기 위하여 매각반대 서명을 꼭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8일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아래 온라인 사이트로 접속하여 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 교회에서 서명지가 필요할 경우 대신교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양식을 출력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총회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415, 502(평촌동, 두산벤처다임)

 

팩스:031-387-4007, 홈페이지: www.pckd1961.org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개별적으로 서명하시면 됩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NTlkNWZkZDAtNjI5Ny00NjAwLWFlMTQtNzAwM2NjYzVlYjU4&sourceId=urlshare

 

안양대학교비상대책위원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양대학교 매각 반대 서명운동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