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_사본 -한빛 전경.jpg
 
예장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총회군선교회(회장 오정현 목사)가 지난 712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2군단 한빛교회의 리모델링 및 교육관 신축 기공예배를 드렸다. 총회군선교회는 대한민국의 국방력 강화와 군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예배에는 오정현 목사를 비롯하여 민찬기 목사(총회군선교회 증경회장), 임흥옥 목사(총회군선교회 증경회장) 최수용 장로(총회군선교회 사무총장) 등 총회군선교회 관계자들과 2군단 김혁수 군단장을 비롯한 군관계자, 그리고 사랑의교회 마하나임군선교회(총무 김동현 집사) 소속 성도 등 2백 여명이 참석 하였다.

 

군생활에 신앙은 위로와 기쁨

이날 설교를 전한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오늘 기공예배와 신축 등 모든 과정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바로 세워질 때 나라를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에게 위로와 안식을 전해주는 놀라운 은혜의 현장이 될 것이다성도들과 함께 힘을 모아 군선교를 위해 더욱 기도하고 마음을 모으겠다는 뜻을 밝혔다.

 

크기변환_한빛 오정현.jpg
 
총회를 대표하여 최수용 장로는 총회와 한 뜻이 되어 귀한 헌금으로 함께 한 사랑의교회와 더불어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춘천까지 직접 방문해 기공예배에 마음을 모아준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혁수 2군단장은 나라를 위해 전심을 다하는 장병들에게 신앙은 위로와 기쁨을 주는 원동력이라며 한빛교회를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신 합동총회군선교회와 특히 사랑의교회에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기쁘시게 하고 나라와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군인으로서 임무를 충실히 지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빛교회 전체 공사, 11월 완공 목표

한빛교회는 한국전쟁 중인 195261일 군단 초대 군종목사 부임 이후 1955년 석조 슬레이트 교회 건축, 이후 75년 증축, 1992년에는 현재 부지에 새롭게 건축된 교회로 현재 시설이 노후 된 상태로 보수 및 리모델링이 필요한 상태다.

 

본당은 65천여만원 예산으로 리모델링을 시행할 예정이며 사랑관으로 명명될 2층 규모의 교육관은 1층에는 식당과 까페, 테라스, 2층에는 소예배실, 청년부, 성가대 연습실이 마련될 예정이다.

 

신축 후에는 예배당 152, 신축교육관 150평 총 3백여평의 교회로 자리매김하게 됨으로 군단급교회 기준에 걸맞는 교회로 새단장 하게 된다. 또한 토목공사를 통해 교회 앞까지 차량 등을 통해 장병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진입도로도 개선할 예정이다. 본당 리모델링은 10월 말 준공을 진입로 주차장 개선은 9, 교육관 신축 완공은 11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기변환_한빛 단체.jpg
 
사랑의교회, 군복음화 사역 총력 지원

사랑의교회는 지난 61일 헌당감사예배를 기점으로 한국교회와 열방의 영적 플랫폼, 영적 공공재로서 또 생명의 공동체로서 사랑의교회가 받은 은혜를 한국교회와 사회에 감사보고믿음보고로서의 나눔을 실천할 것을 밝힌 바 있다.

 

금번 한빛교회 협력 사역 역시 사랑의교회 헌당감사예배에 앞서 지난 522일에 드려진 ‘2019 헌당기념 장로안수집사시무권사 임직헌신예배를 임직헌금 가운데에서 총신대학교 장학기금(1)2군단 한빛교회 건축(2)을 협력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이외에도 사랑의교회는 군복음화 사역의 일환으로 지난 해 완공한 연무대군인교회 신축 시설(본당 LED전광판 시공)을 위해 7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동 총회군선교회·사랑의교회, 군복음화 헌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