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1. 목사의 성결과 자비의 생활(2)
(1) 연락생활의 장사요청
중국의 홍자성(수양서 저술가)은 말하기를 “향락은 일시적은 좋지만 결과는 슬픈 것이니 빨리 떠나라”했다. 빨리 떠나라, 빨리 떠나라 그 생활을!
연락생활이란 무엇인가? 세상이 말한 주색잡기인데, 육신(육체)의 쾌락생활, 죄성을 가진 인간을 즐겁게 하는 생활, 그것이다. 이를 일락, 향략, 육신의 쾌락, 환락, 육체의 일, 육신대로 삶, 육신의 정육, 육신의 생각, 세상과 벗됨 등으로 설명한다.
이제 연락생활의 그 비참함을 보자? 삼손과 고멜, 탕자와 솔로몬, 은나라 주왕과 달기, 주나라 유왕과 포사, 오나라 오왕과 서시, 당나라 현종과 양귀비, 진나라 항우와 우미인, 미국의 마릴린 몬노 등등. 우리나라 안은 말하지 말자. 왜? 다 아니까? 이 연락생활을 성경의 주 하나님은 뭐라하신지 여러분은 알게다.  
갈 5:19-21에 연락생활을 포함한 15대 악덕을 거론했는데, 이는 “썩어진 것을 거둔다”했다(갈 6:8). “살았으나 죽은자”(딤전 5:6), “유황불 붙는 곳에 가고”(눅 16:19~),  “사망”이요(롬 8:6), “가난하게 된다”(잠21:17),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한다”(롬 8:8), “반드시 죽고”(롬 8:13), “하나님과 원수된다”(롬 8:7).
아! 그 결과가 이렇게 무섭고도 슬프구나! 실은 연락생활 자들의 말로가 다 그러했드니라! 그들의 말로는 “원수에게 피살됐거나, 자살자결을 했거나, 업부본무에서 쫓겨났거나, 다 망하고, 가족도 죽임당하고, 도망갔거나, 기둥에 메였거나, 목메였거나, 강물에 빠뜨려 죽였거나.” 이것이 연락생활의 결과였노라! 심각하게 권고한 하나님 말씀 롬8:13, 갈 5:21 꼭 펼쳐 읽어보시기를 권고드리노라!
목사로서 연락생활 할 자가 있겠는가? 하지만 미귀의 유혹과 덫이 곳곳에 숨어 있으니까 목회성공과 교회부흥 위하여 언제나 경성함의 요청!
(2) 금전생활 투명요청
목회성공과 교회부흥에 있어서 금전생활의 투명성 역시 매우 조심이 요청되는 부분이다.  교회의 공금(재정)과 교인(타인)과의 거래 중에 수입지출이 “선”하고 옮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을 우리는 누차 보아왔다. 상당수의 교회분규 사건이 금전문제에 있지 않던가? “우리가 빈손 들고 왔다가 빈손 들고 돌아가는데” 부당한 금전 때문에 지탄을 피하는 것이 목회성공과 교회부흥에 꼭 필요! 현재 먹고 입을 것 있으면 족한 줄로 알고(딤전6:7)!
여러분! 금전생활에 투명하고 선하게! 조심 또 조심할 일! 마귀의 덫이 어디서 언제 발생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엘리사의 종 게하시, 엘리 제사장 아들들(제사제물 불량취급), 가룟 유다, 과거 통합 합동 분열 직전 양성봉 장로의 신학교 재정보고 삼천만환 사건 등을 보시라! 게하시는 문둥이 됐고, 엘리 제사장 아들들은 아벡전쟁에서 하나님이 죽였고, 가룟 유다는 돈괴맡아 도적질과 선생님 예수팔아 번돈 목칼에 걸려 써보지도 못하고 자살, 양장로 신학교 재정보고 삼천만환 사건은 총회를 갈라놓지 않던가!
이 놈의 부정 맘몬(mammon)의 덫에 걸려 죽기도 하고 감옥도 가고 세상구경 많이 시켰느니라! 우찌무라 간조(일본)는 말하기를 “도적질과 낭비와 탐함이 절도나 강도만을 말함이 아니요 무릇 하늘이 내게 주지않는 것을 내 것으로 함을 말함이다”고 했다.
죠지 뮬러를 보라! 2~3천명의 고아를 동볼 때 공급집행에 양심의 가책이 없게 66년간을 아주 선하고 투명하게 운영했다. 그 모습을 보고 많은 곳에서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아니했다고! 또한 5만 번이나 기도응답을 받은 것도! 그러기에 고아원의 수명도, 죠지 물러 목사의 사역의 수명도 길었던 것이다. 하나님의 선한 사업 잘하시다가 93세로 우리 앞서 하나님 부름받아 가셨다.
끝으로 시무목사로서 경계사항은 “겟”돈 놀이다. 교회 내에서 교인들끼리 모여하는 곗놀이나 이에 사모님께서 주장하거나 참여하는 일은 절대 금지사항이어야 한다. 목사가 이를 막지 못하면 차후에 결과의 화가 목회에 엄청나게 미칠 것이다. 지금까지 교회 내의 겟모임으로 분쟁없는 교회없고, 사모님께서 주장 내지 가담으로 목사의 목회 타격 주지않는 일이 없었던 것을 명심하라! 타격을 주되 크게 줬느니라!
목사가 열번 잘하다가도 한번 잘못하면 용서를 싫어하는 것이 현대교회의 정서이다. 목회성공과 교회부흥 위하여 빌며 몇 말씀드리니, 행 6:11-7, 딤전 6:10, 딤전 6:17 절을 꼭 찾아 보시기 바라면서!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회성공과 교회부흥의 그 비결 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