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안성수양관.jpg
 
국가적 재난으로 확대된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한국교회가 전력하고 있는 가운데,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경증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제공한 생활치료시설에 국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금번에 사랑의교회가 제공한 시설은 경기도 안성의 사랑의교회 수양관과 충북 제천의 기도동산이다.

 

먼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은 지난 1988년 완공 이후, 한국교회의 단체 집회와 세미나, 학술회의 등을 위해 쓰이며, 한국교회를 위해 섬김의 장으로 활용되어 왔다. 특히 매년 2회 제자훈련지도자세미나를 통하여 제자훈련의 목회철학을 나눈 현장으로, 한국 교회 목회자들의 땀과 눈물 그리고 역사가 고스란히 묻어있는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의 최대 가용인원은 1,200여명으로, 숙박·치료 등의 목적으로 활용시 어느 정도 차이가 있지만, 생활치료시설로서 매우 적합하다는 평가다. 안성수양관의 숙박시설은 6인실 온돌방 46, 20인실 온돌방 4, 2인실 침대방 76, 6인실 특별실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여명 이상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강당 3개와 세미나실 9개를 갖추고 있다.

 

충분 제천에 위치한 사랑의교회제천기도동산은 주 안에서 쉼과 회복을 얻는 은혜의 동산을 목표로 지난 2009831일 개원했다. 사랑의교회는 본 기도동산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영성 훈련 시설로 사용하며, 이 곳을 통해 기도 응답과 이 시대의 회복이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천기도동산의 현재 가용인원은 300여명으로 10인실 3, 2인실 11개를 포함해, 소예배실과 대예배실의 모임 공간을 갖추고 있다.

[크기변환]제천 기도동산.jpg
 
사랑의교회 지금은 이웃들의 고통을 나눠야 할 때

사랑의교회는 먼저 두 시설을 국민들을 위한 치료시설로 제공할 수 있게 됨에 감사를 전하며, 추후에도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적극 협력할 뜻을 밝혔다.

 

교회측은 최근 주일예배의 온라인 예배로의 전환 및 경북지역 지원 사업과 금번 생활치료시설 제공 등은 교회가 국가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교회가 책임을 분담하고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는 사회적인 노력에 동참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지금이야 말로 이웃들의 필요를 채워주고 고통을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정현 목사는 한국교회는 역사의 고비마다 우리 기도의 눈물이 흐르는 방향대로 국난을 극복하게 하신 하나님의 자비와 은총이 있었음을 기억하고 이 민족이 고난의 골짜기를 지날 때 함께하신 주님께서 코로나바이러스의 터널 가운데서도 안위하시고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실 것을 확신한다이웃의 아픔에 함께 동참하고자 하는 섬김과 헌신을 흔쾌히 기쁜 마음으로 이해 해 주신 사랑의교회 성도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오정현.jpg
 
아울러 사랑의교회 온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땅이 치유 받고 회복되도록, 염려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평안을 주셔서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나도록 기도할 것이며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보건당국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특히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을 주의 능력으로 보호하여 주시도록 마음 모을 것이라고 강조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랑의교회 제공한 ‘코로나19’ 생활치료시설은 어떤 곳?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