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한국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가 코로나19 사태 앞에 선 한국교회에 두 번째 목회서신을 띄우고, 모두가 함께 협력해 반드시 이겨낼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민적 논란이 되고 있는 예배 모임과 관련해 형태는 달라져도 결코 멈춰서는 안될 것이라며, 예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교총은 먼저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교회의 역할을 당부했다. 한교총은 우리는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믿는다. 이러한 시기에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깊으신 뜻이 무엇인지 성찰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할 것이다면서 한국교회는 이 감염병이 함께 극복해야 할 재난임을 알기에 개별 교회가 주중 모임을 중단하고, 교회의 생명선인 주일 낮 예배도 온라인 예배나 가정예배로 진행하며 확산 차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거룩한 교회의 전통과 예배의 가치를 알지 못하는 이들은 악의적으로 교회를 공격하고 있다면서 예배 모임에 대한 사회적 논란을 비난했다. 한교총은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이어져 온 예배는 그 방법을 달리할 수는 있어도 멈출 수 없다. 오직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이 교회의 기본 책무요, 예배자로 사는 것이 기독교인의 삶이다면서 교인들은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찬미하며 위로와 새 힘을 얻고, 지혜와 용기와 담력으로 난관을 극복해 왔다. 예배는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가치요, 포기할 수 없는 교회의 첫 번째 목적이다고 강조했다.

 

이웃을 위한 그리스도인의 섬김과 배려도 당부했다. 한교총은 우리는 이웃과 함께 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더 이상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 두기를 적극 실천해야 한다면서 나에게 당장 필요하지 않다면 위급한 이들에게 마스크 구입을 양보하는 배려와 섬김의 모습도 가져야 한다. 우리는 교회 주변부터 취약한 이들을 찾아 사랑을 나누며, 두려움에 떠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총 “예배는 그 누구도 침범 못할 가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