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인슐린펌프를 개발, 보급하고 있는 ()수일개발(대표 염윤희)이 지난해 업무상 공금횡령과 공갈 미수 등으로 고소한 관계사 전 직원 A씨가 최근 서울지법으로부터 징역 6개월의 실형을 받았다고 전했다. A씨는 수일개발측이 지난 2018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이른 바 목봉 갑질사건의 제기자로 지목한 인물이다.

 

앞서 모 종편은 인슐린펌프 개발자인 최수봉 교수(건국대 명예교수)에 대해 갑질논란 기사를 보도한 바 있으며, 이에 최 교수측은 즉각 기자회견을 열어 해당 내용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점과 오히려 이를 제보한 전 직원 A씨가 회사에 큰 피해를 끼쳤던 인물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수일개발은 설명자료를 통해 전 직원 A씨는 지난 6, 서울중앙지법에서 내린 1심 판결을 통해 징역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2018년 회사가 입장문을 통해 밝힌 대로 업무상 공금횡령과 공갈 미수 등이 인정됐다고 설명했다.

 

당시, 수일개발 측은 최근 목봉 관련 기사에 대한 당사의 입장’(이하 입장문’)을 통해 지난주 제보된 당사와 관계된 내용은 제보가 아닌 영업직원이 저지른 죄를 모면하기 위해 당사의 대표에게 금전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이를 회사가 거부하자 공갈, 협박하는 행위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 “얼마 전 당사에서 영업직원의 회사 공금횡령의 정황이 발견되어 확인을 하던 중 영업직원 역시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그러자 영업직원이 저지른 행위로 불이익이 생길 것이라 예상했던 그 영업직원은 오히려 자신이 보관하고 있는 자료들을 언론 및 환자들에게 공개 하겠다며 당사를 공갈, 협박해 왔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심지어 보도되지도 않은 것을 영업직원 자신이 직접 위조한 조선일보 자료를 짜깁기해 마치 보도가 된 것처럼 공갈협박의 자료로 쓰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수일개발의 관계 영업회사는 해당 직원을 20181224일 부로 징계해고 처리하였으며, 동시에 불법행위들에 대한 죄를 묻고자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여 영업직원을 형사고소 하였다명예훼손과 당사의 영업기밀이 누설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관련 자료들을 법원에 공개금지가처분 신청을 의뢰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사건 당사자인 최수봉 교수는 지금이라도 명예를 지킬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당뇨병환자 치료와 학술연구에 전념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봉 갑질’ 제기 의심 A씨, 공금횡령·공갈미수 실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