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공윤수 대표.jpg
 
동남아 소외받는 이웃을 위해 주님의 거룩한 치유를 전하는 의료NGO 꿈이 있는 사람들(대표 공윤수)이 새해 다시 한 번 세계를 향한 선교비전을 드높일 채비를 마쳤다. 지난 시간 어려운 이웃의 친구로, 목회자와 선교사들을 섬기는 선교의 동역자로 현장 일선에서 의료선교사의 역할을 감당해 온 공윤수 원장(미보치과)가 전하는 새해 꿈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서울 석관동에서 미보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공 원장이 세운 꿈이 있는 사람들은 의료봉사와 복음 전파를 위해 공 원장이 설립한 의료전문 NGO 단체다. 과거 필리핀 방문 당시, 현지인들의 열악한 생활 모습에 충격을 받아, 그 길로 의료봉사를 결심했다.

 

공 원장은 필리핀은 화산지역이라 지하수에 기본적으로 석회 성분이 가득하다. 이를 그대로 먹게되면 젊은이들도 치아가 완전히 망가진다돈이 있는 사람들은 물을 사먹으면 되지만,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어쩔 수 없이 석회수를 마시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공 원장은 필리핀 까라우깐에 치과진료소를 세우고 현지인 진료에 나섰다. 한국에서 모든 장비를 보내고, 직접 현지인 의사를 고용해, 월급을 주며, 환자들을 돌보게 했다. 이 뿐 아니라, 어려운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도록 빈민가를 중심으로 진료소를 설치했다.

 

특히 빈민들의 강제 이주터인 블라칸주 판디(Pandi)에는 베데스다의료센터(치과, 내과)를 세우기도 했다. 블라칸주 판디는 하루 1달러 미만의 수입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극빈사회다.

필리핀에서의 치과 진료가 어느 정도 체계가 잡히자 이번에는 지경을 넓혀 캄보디아로 향했다. 지난 20173월에는 캄보디아 프놈펜에 꿈이 있는 치과진료소를 세웠으며, 지난해에는 쓰떵뜨렝(Stung Treng)으로 진료소를 이전해 어려운 환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로 필리핀과 캄보디아에 직접 가지 못한 공 원장은 내년에는 어떻게든 코로나가 해결되어 현지 선교를 가고 싶다는 꿈을 밝혔다. 이 외에도 공 원장은 선교사들을 위한 무료 진료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들을 지원하는 것 역시 선교의 일환이라는 신념 때문이다.

 

[크기변환]공윤수 칫솔.jpg
 
한편 미보치과꿈이 있는 사람들은 치위생물품을 개발,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의 체질과 형태에 맞는 칫솔과 치약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공 원장은 수익의 일부를 의료봉사에 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남아 빈민들에 꿈을 나눠주는 치과 의사 ‘공윤수 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