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보도용사진02_한목협.jpg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지형은 목사 /이하 한목협)는 지난 1224, 용산 텐트촌을 찾아 노숙인들에게 겨울 방한용품과 식료품 등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표회장 지형은 목사(기성)를 포함해, 최은식 신부(성공회), 이정수 목사(기장), 차우열 목사(기성) 등이 함께했다.

 

지형은 대표회장과 임원들은 코로나19와 혹한의 날씨에 위기를 맞고 있는 노숙자들을 일일이 찾아가 겨울 내의, 양말, 귀마개, 목도리, 털장갑, 모자, 핫팩, 김치, , 즉석밥, 된장, 고추장, 컵라면 등으로 구성한 선물상자를 전달하며 용기와 위로의 인사를 전하였다.

 

용산 노숙자 텐트촌에 거주하는 노숙자들은 영하의 추위 속에 텐트 하나에 의지하여 생활하고 있어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노숙자 무료급식, 의료봉사, 연탄 지원 등 봉사활동이 중단되어 소외계층의 겨울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지형은 대표회장은 지금 코로나19로 너 나 할 것 없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일은 교회가 꼭 해야 하는 사회적 책무다성탄과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꼭 살펴보고 교회가 사회의 안전망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모든 교회가 더욱 노력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목협, 노숙인들에 방한용품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