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2장 목회자의 자비생활 5. 구명운동 앞장 요청

(1) 의미로 본 구명운동

 

송덕 목사.jpg

 

목회자의 목회 중에 교회, 노회, 총회, 국가 등 여러 곳, 여러 사건에서 뜻하지 않는 인사들이 법망과 위기에 처해 구명의 손길이 요처되는 것을 종종 보아왓다. 이 때 나의 손길이 필요한 자면 적극 다방면의 구명, 구출, 살려야 함이 목회자의 도리인 줄 아노라!

하나님의 사람, 교회의 사람 국가의 사람, 이 사람들을 구명해 놓으면 차후에 귀한 보답, 귀한 소득을 분명히 얻게 될 것 아닌가? 구명도 목회성공 교회부흥에 매우 소중한데, 보고도 못본 체 강건너 불구경하 듯 지나가버린다면? 자주있는 사건도 아닐터인데, 차후에 몹시 얼마나 후회될까?

구명이란 무엇인가? 한자는 생명구명, 영어는 ‘to save life’, 헬라어는 프쉬케 소조’, 히브리어 네페쉬 마라트등으로 일컫는데, 이는 목숨(생명)을 구출한다, 보호한다, 위험에서 피하게 한다. 완전하게 만든다 등의 뜻이다.

위기에 처한 자들 구명운동에 그 후에 선덕이 얼마나 지대하든가? 다윗이 사울왕 추격의 위기 일발 때 미갈의 구명운동을 잊지 않는다. 미갈이 다윗에게 일러가로되 당신이 이 밤에 당신의 생명을 구하지 아니하면 내일에는 죽임을 당하리라 하고 미갈이 다윗을 창에서 달아 내리우매 그가 도망하며 피하니라”(삼상 19:11~12).

충신과 양처는 북풍한설 재난 중에 본다고! 미갈이 부왕 잘못 만난 죄로 기구하기도 했지만(부왕 때문에 발디, 아비갈, 아미노얌의 처가 되었기에) 그래도 남편 다윗 구명에는 착한 양처였다. 이때 미갈의 구명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다윗은 있었을까? 없었을까? 보라! 구명운동 그 결과를?

요셉은 어떠한가? 요셉이 죽음에 처했을 때, 루우벤의 구명운동은 장하지 않든가? “루우벤이 듣고 요셉을 그들의 손에서 구원하려 하여 가로되 우리가 그 생명은 상하지 말자. 루우벤이 또 그들에게 이르되 피를 흘리지 말자. 그를 광야 그 구덩이에 던지고 손을 그에게 대지 말자 하니 이는 그가 요셉을 그들의 손에서 구원하여 그 아비에게로 돌리려 함이었더라”(37:21~22).

루우벤은 서모 빌하를 범한 때는 천하에 불효자식이었다. 그래도 동생 요셉 구명운동엔 위인, 착한 형이 아닌가? 20:11대로 루우벤을 죽여버렸더라면 요셉 구명운동은 누가하며, 루우벤 지파는 어디서 났겠는가? 요셉이 구명되니 애굽 총리도 되고, 기근 때 형들 모두를 다 구원하니, 이스라엘 12지파가 서지 않았던가?

여러분! 구명운동은 때가 가기 전에 하라! 지난 후엔 후회한다. 만사엔 때가 있다 하지 않던가 천하의 범사에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를 때가 있나니(3:1).

여러분! 영국 에드워드 7세 왕이 아들 요크 왕자와 식사자리 대화시간에 되어진 말? 아들 요크가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함에도 왕은 식사시간에 예절을 지키라고 화를 내며 꾸짖어 말문을 막아버렸다. 식사가 끝나자 왕은 아들에게 묻기를 아까 무슨 말을 하려고 그렇게 애썼니? 왕자 왈 이젠 늦었습니다. 늦었어요” “그것이 뭔데?” “할아버지 음식에 벌레가 들었는데, 할아버지 배 속에 있을거예요!”

여러분! 옛날 상고시대 꼬오트 족에 데오도림왕 이야기를 아실게다. 데오도림이 왕위에 올라 정치를 부정하게 함에 친구 몇 명이 시정 요구 간언을 한즉 듣기는커녕 괘씸하다고 밉게보여 감금하고 학대했다. 이걸 본 다른 친구가 구명운동을 벌인즉, 그 자까지 구속, 부하시켜 왕 자신 목전에서 목을 졸라 죽이게 했다. 그때 목졸라 죽는 이들은 소리치면서 죽을 일은 안했으니 살려 달라고! 그러나 무자비하게 죽이는데 저들은 두 눈을 부릅뜨고 입을 벌려 이를 갈면서 숨을 거두었다. 그 후, 올라온 밥상을 보니 생선이 구워져 있는데 그 생선 아가리 이빨이 그 죽은 자들 이빨, 그 생선 두 눈은 죽은 자들 두 눈, 꼭 그처럼 보여 두려움이 감돌아 밥상 물리고 고민하다 삼일만에 죽었다. 세상을 온통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었나봐! 그러기에 성경도 역사도 공부를 해야 해! 성경의 원인과 결과의 천리의 철학, 인간 행함의 결과인 역사의 철학을 못 배우면 그렇게 되는 법! 데오도림이 간언자들도 구명자들도 생명을 살렸다면 자신도 오래오래! 여러분! 구명운동의 요청이 여기에 있고 구명운동의 중요성이 여기에 있는 것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자기고] 송덕 목사의 ‘목회성공과 교회부흥의 그 비결’ 16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