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미래.jpg

 

이번 추석 명절에도 고향교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펼치자는 구호가 제창됐다. 미래목회포럼(대표 오정호 목사, 이사장 정성진 목사, 총괄본부장 이상대 목사)은 추석 명절을 겨냥해 고향교회 방문(비대면) 캠페인을 시작했다. 금번 캠페인은 코로나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교회들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래목회포럼은 지난 92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4층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금번 캠페인의 의도와 참여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영상으로 인사를 전한 대표 오정호 목사는 우리는 우리가 가진 신앙의 뿌리를 잊지 말아야 한다. 믿음의 뿌리를 내렸던 교회, 다녔던 교회를 되새기면서 설레는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목회포럼은 이번 고향교회 방문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가지 못할지라도 고향교회를 격려하고, 목사님을 위로하자는 것으로 온라인을 통한 헌금과 선물, 방역 물품 지원 등을 추천했다. 또한 SNS와 전화를 통해 고향교회 목사님께 감사를 전하도록 권면했다.

 

총괄본부장 이상대 목사는 계좌 이체를 통한 감사 헌금은 물론이고, 특별히 담임목사에게 카톡 선물을 이용한 커피 한 잔 보내기를 적극 추천했다. 이 목사는 비록 가지 못하시더라도 SNS를 통해 적극적인 감사를 표현했으면 한다. 커피 한 잔이 비록 작을지라도 이를 받는 목회자들에게는 매우 큰 격려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캠페인에 대해 이사장 정성진 목사는 공교회성 회복, 교회의 본질 회복을 도모하는 중요한 운동으로 한국교회 모두가 적극 동참했으면 하는 마음이다면서 어려울수록 사랑은 더욱 그립고,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본 캠페인에 대한 고향교회의 반응도 매우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서기 심상효 목사는 고향교회들의 피드백을 받아봤는데, 큰 호응을 보이셨다. 가끔 자신의 성도들이 고향교회에 헌금을 하는 것을 마땅치 않아 하는 목회자들도 있는데, 명절 때 만이라도 마음의 문을 열고, 사랑을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회들은 주보를 통한 이번 캠페인의 취지와 방법을 알려, 성도들의 적극인 동참을 요구하며, 혹여 고향교회를 방문하는 성도들이 있을 경우,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대면예배에 참여하도록 지도하면 된다. 또한 참여한 결과를 출석 교회의 주보와 신문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피 한 잔’으로 명절의 기쁨을 고향교회와 나눠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