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_기독청년학생운동 특강1.jpg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청년위원회가 주최하고, 박형규목사기념사업회 길위의학교,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KSCF), 기독청년아카데미가 주관하는 공개특강 기독청년학생운동, 어제와 오늘의 끊임없는 대화!‘가 오는 926일부터 28일 저녁 7시부터 서울제일교회와 온라인ZOOM으로 3일 동안 열린다.

 

이번 특강은 NCCK 청년위원회에서 기독청년학생운동을 펼쳐간 선배들을 모셔 지혜를 듣고, 지금도 이어지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이야기를 나누며 창조적인 운동을 이어가는 계기의 자리가 되기를 소망하며 준비했다.

 

26() 첫째 날에는 한국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초기부터 함께한 원로에게 듣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이라는 제목으로 아시아태평양생명학연구원 김용복 원장과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본부 안재웅 이사장을 모셨다. 청년학생 때부터 70이 넘는 지금까지 기독운동을 이어가는 원로에게 지혜와 제언을 듣는 시간이다.

 

27() 둘째 날에는 청년학생 때부터 지금도 기독운동을 이어가는 선배에게 듣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이라는 제목으로 NCCK인권센터 박승렬 소장, 주민운동교육원 최종덕 이사, 기독청년아카데미 최철호 운영위원장의 이야기를 듣는다. 기독운동을 청년학생 때 시작하여, 지금은 각자 영역에서 하나님나라를 펼치며 청년학생들과 접점을 이어가는 선배의 삶을 엿볼 수 있다.

 

28() 마지막 날은 현장에서 기독청년학생을 만나는 활동가에게 듣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이라는 제목으로 한국YMCA전국연맹 양다은, 한국YWCA연합회 김수진, 한국기독청년협의회 하성웅, 한국기독청년학생연합회 김민아, 옥바라지선교센터 이종건,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 이광호 이렇게 6명의 현직 청년활동가의 이야기를 듣는다. 각 단체에 활동 모습, 소회 등을 나누며, 앞으로의 기독청년학생운동을 내다볼 수 있는 자리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독청년학생운동의 미래를 도모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