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대상 전체.jpg

 

대한민국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봉사와 헌신을 아끼지 않아 온 인물에 수여하는 ‘2021년 한국최고인물대상시상식이 지난 1227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주최측은 지난 1년 간 사회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49명에 대상의 영광을 수여했다.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와 한국정치평론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최고인물대상은 대한민국을 위해 힘써 온 창조적이고 미래지향적 인물을 찾아 많은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러한 취지로 매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복지, 건강, 기업, 종교 등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묵묵히 일하면 탁월한 업적을 이룬 공로자를 발굴하고 있다.

 

[크기변환]대상 전경.jpg

 

한국최고인물대상조직위원회 문상주 대회장은 과거는 생각하기 위해 현재는 일하기 위해 미래는 즐거움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 일하지 않는다면 미래의 즐거움은 결코 오지 않을 것이다모두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인물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새로이 다지고 우리나라 발전을 위해 더욱 더 정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49명의 수상자 중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단연 국민가수 김연자씨 였다. 주최측은 지난 한 해 코로나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위로를 준 김연자 씨를 수상자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크기변환]대상 김연자.jpg
국민가수 대상 김연자 가수

 

심사위원장 전대열 이사장(한국정치평론가협회)은 이번 시상식 많은 분들의 추천이 있었음을 전하며 분야별로 한 명씩 선정해야 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토로했다. 전 이사장은 등록한 모든 분들에게 상을 드릴 수 없었지만, 다음 기회에 더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선동 국회의원은 자신에 대해 모든 책임자는 자신이며 우리 역사도 우리의 책임이다. ‘나는 소중한 사람이다라는 스스로의 위로를 가져야 한다. 이제 이번 2021 한국최고인물대상 행사를 통하여 발전하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으로 서로를 따뜻하게 감싸고 어려울 때 손잡아 주어 힘이 되고 의지가 되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국회의원은 서면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이런 비전과 역량을 펼치는 인물과 단체는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의 지표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올 한 해 여러 분야에서 창의와 헌신 그리고 봉사와 희생으로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신 분들에게 이런 자리를 만들어 드리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 자리를 위해 수고하신 모든 분들을 격려하며 감사를 올린다라고 전했다.

 

[크기변환]대상 한인수.jpg
문화예술부문 대상 한인수 배우

 

이 외에도 문상주 대회장과 중앙경제 박재홍 기자에게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에서 감사패를 증정하했으며, 한국신문방송총연합회(KNBA) 친선대사로 탤런트 한인수, 최선자씨를 위촉했다.

 

[크기변환]대상 나영수.jpg
사회복지부문 대상 나영수 이사장

 

[크기변환]대상 바이오.jpg
대체의학부문 대상 Ray 1 Bio 석미수 회장

 

한편, 금번 2021년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허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행정 및 의정활동) 양금희 국회의원(국민의힘, 국회행정 및 의정활동) 신무연 의원(강동구의회 의정활동부문) 김정희 의원(원주시의회 지방자치의정부문) 경기문 의원(강서구의회 의정활동 부문) 조용기 의원(원주시의회 지방자치의정 부문) 김상선 의원(대구북구의회 의정활동부문) 정식 의원(송파구의회 의정활동부문) 이현찬 위원장(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정부문) 류재하 회장(영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사회봉사부문) 이근식 이사장 서남해안황칠협동조합 보건복지부문) 신명석 국장(식약저널 언론부문) 박창로 소장(무강한국화연구소 한국화부문) 이범석 대표(파리바게뜨용산후암점 봉사부문) 김미리 목사(예장호헌측 인성교육부문) 석희수 원장(석헤어갤러리 뷰티미용부문) 차현지 회장(천연영농조합법인 친환경영농부문) 유관섭 대표(방역물자세계화본부() 국민생활안전부문) 박경호 목사(예장 합동개혁 목회자부문) 김상순 대표이사(농업법인()해주물산 식품가공부문) 이필준(동작구모범운전자회 범죄예방 및 봉사부문) 오정숙 전도사(신망애교정복지선교회 사회봉사부문) 강창철 대표(()힐링한방보건의료재단 의료부문) 황기복 원장(농업법인예지바이오 문화예술부문) 김동하 한의사(신바이오생명과학연구소 대체의학부문) 임인숙 원장(소백산약초 식품건강부문) 장진숙(국영건설() 사회복지부문) △김재희 대표이사(()한국씨씨에스 경영인부문) 박수생 본부장(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행정부문) 유형근 대표이사(더손 글로벌 농촌환경부문) 나영수 이사장(()나눔과기쁨 사회복지부문) 박정균 목사(대전 번성교회 사회봉사부문) 이경우 공동회장(남북민간교류협의회 사회봉사부문) 나병일 회장(농업회사 생명쌀빵() 제빵부문) 석미수 회장(Ray 1 Bio 대체의학부문) 유병국 총회장(한국태양광설비관리협회 태양광설비관리부문) 김만연 회장(하이숍협동조합 글로벌리더부문) 김재용 목사(한국기독교원로목사총연합회 원로목회부문) 이선구 이사장(()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사회봉사부문) 원준희 회장(옥샘코리아 주방기술혁신경영부문) 한인수(갈릴리예술단 문화예술부문) 최선자(갈릴리예술단 문화예술부문) 이민욱 감독(갈릴리예술단 문화예술(연극연출)부문) 김연자(국민가수 문화예술부문) 박무순 회장(농업회사법인 88종합식품 우수식품부문) 정창원 목사(한민족연합선교회 선교부문) 안노찬 대표이사(거상 글로벌 창조경영혁신CEO부문) 류춘배 목사(화성정남중앙교회 목회자부문) 양해군 이사장(()지오르미션선교회 사회봉사부문) △김현곤 대표이사(에스디이홀딩스() 경영혁신부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한국최고인물대상’ 분야별 49인 시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