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15-1.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가 적폐청산에 본격적인 칼을 빼들었다. 한기총은 지난 11월 22일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7차 임원회를 열고 한기총 내 금품 관련 비리들을 고발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를 허락했다.  
재정소위원회(위원장 김정환 목사)의 보고에 따르면 먼저 지난 2016년~2018년 선관위 배석자 및 기타 위원회에서 부적절하게 금품을 수수했다며, 그 대상자로 전 사무총장 박중선 목사, 배진구 목사, 최충하 목사 등 총 10명을 그 명단에 올렸다.
재정소위는 이들에 대해 회의비 환수를 요청키로 했으며, 환수치 않을 시 이를 법적조치하기로 했다.
또한 엄신형 목사가 요청한 10억원의 특별헌금에 대한 조사 결과도 보고됐다. 엄 목사는 당초 한기총 회관구입을 목적으로 10억원을 헌금했으나, 회관 구입은 추진되지 않았으며, 이후 사용처에 대해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재정소위는 이중 7억원은 임원회의 인준을 받아 한기총 운영비로 사용되었으나, 3억원에 대해서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재정소위는 당시 관계자들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3억원의 행방을 추적할 것을 요청했다.
네팔 지진 구호헌금은 2016년 4월 28일 수표로 인출되었으며 확인되지 않아 법적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으므로 고발조치할 것을 요청했으며, 아이티 관련 헌금 1억원은 목적에 맞게 사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예장)측에서 요청한 불법 가입 및 행정 처리와 관련해서는 당시 사무총장인 배진구 목사에 의해 실사위가 실제로 회의를 하지도 않았음에도 이를 한 것처럼 임원회 보고서에 삽입해 통과시켰다며 배진구 목사의 개인 자격 정지를 요청했다.
징계 소위원회 보고와 관련해서는 김희선 장로에 대해 개인 자격정지 및 소속단체인 글로벌선교회 행정보류를 요청했으며, 임의단체인 교단장협의회를 조직한 김창수, 김명중, 배진구, 한정수 목사 등에 대해서도 개인 자격정지 및 교단 행정보류를 요청했다.
직전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에 대해서는 오는 11월 말까지 한교총을 탈퇴하지 않을 시 개인 자격정지와 교단 행정보류를 행할 것이라고 공시했다.
김노아 목사에 대해서는 가입 당시 이대위를 거치지 않은 절차상의 문제가 있다며, 이대위 검증이 끝날 때까지 가입을 보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불법 기자회견 논란을 일으킨 이은재 목사와, 이에 참석한 설상문, 김명중, 김영완, 김정택 목사 등에 대해서도 자격 정지를 요청했고, 한기연, 한교연 등에 이중으로 가입되어 있는 합동총신, 고려개혁, 보수 등의 교단에 대해서도 이달 말까지 탈퇴하지 않을 시 징계키로 했다.
이 외에도 그간 사무총장 서리였던 윤덕남 목사를 사무총장에 정식으로 임명했으며, 한기총 고문변호사에 법무법인 선의 최종선 변호사를 임명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기총, 비리 퇴출에 본격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