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26-3.jpg
 
한국의 전통음악인 국악으로 하나님의 찬양과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창단한GOODTV 국악 관현악단(단장 박용호)이 지난 14일 오전 경기도 광주 평화교회(담임목사 이동현)에서 창단 후 첫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특별히 가정의 달을 위한 온 가족 예배로 마련돼 평화교회 성도500여 명이 예배당을 가득 메웠다. 예배 후에는 GOODTV 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국악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GOODTV 국악관현악단은 '아리랑 환상곡'을 비롯해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거기 너 있었는가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You Raise Me Up 등 구성진 가락과 멋진 화음으로 성도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평화교회 국악성가대와 함께한 곡 '시편 1편'은 많은 성도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성도들은 "내년에도 멋진 공연을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평화교회는 국악성가대를 조직해 매주일 예배 때마다 찬양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교회가 국악만을 위한 별도의 성가대를 조직한 사례는 보기 드문 경우다.
박용호 단장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전수교육조교이자 제1회 서울국악대경연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진 지휘자는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 초대 단장을 역임하고, 청주시립국악관현악단과 서울시 청년예술단 예술감독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단원들은 가야금, 거문고, 대금, 소금, 아쟁, 피리, 해금, 건반 등 악기 파트와 판소리, 민요 등 국악 전 분야에 걸쳐 최고의 기량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GOODTV는 2016년 여성합창단, 오케스트라단, 오페라단을 창단한 바 있으며 올해 국악관현악단 창단으로 문화를 통한 복음선교를 강화하고 있다. 국내 기독교방송사가 선교사역을 목적으로 국악관현악단을 조직한 것은 처음으로 우리의 소리 국악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선교 사역을 펼치게 되며 고아원, 양로원, 군부대, 병원 등 방문 연주를 통해 사회공헌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GOODTV는 이번 연주회를 위해 현장에 중계진을 파견해 은혜와 감동의 영상을 고스란히 담았다. GOODTV 국악관현악단의 연주회는 5월 26일 저녁 7시 30분 GOOD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GOODTV는 IPTV(KT 234번, SK 303번), 케이블TV(CJ 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614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OODTV 국악관현악단, '온 가족 국악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