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8-3.jpg
 
CBS(사장 한용길)가 2017년 TV 가을개편을 실시했다. CBS TV는 청년 세대의 신앙회복과 크리스천의 교회생활 및 삶의 현장 속으로 다가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한국교회 시청자와 만난다.

청년 크리스천의 고민 나눔 ‘다음세움’
먼저 한국교회의 다음세대를 위한 청년 멘토링 토크 콘서트 프로그램 <다음세움>이 새롭게 선보인다. <다음세움>은 믿음 안에 살며 수많은 고민과 좌절 속에서도 소명을 찾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크리스천 다음세대들에게 열정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목요일 밤 11시 10분(본방), 금요일 낮 1시, 토요일 밤 9시, 일요일 낮 2시 30분, 월요일 낮 12시(재방).
다음세대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와 공동체를 찾아 사역 현장에서 열성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스천 멘토의 강연과 즉석 토크를 진행한다. 청년사역에 관심 있는 목회자 및 성도, 크리스천 자녀양육에 목마른 부모들에게 자녀 세대와의 실제적인 만남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토요일 저녁에는 <다음세움> 등 청년 대상 프로그램들을 집중 편성한 Youth Zone을 마련해 청년들의 신앙과 삶의 현장을 마주하는 시간을 갖는다. 토요일 밤 8시부터 10시 40분까지 <청년비전예배(새중앙교회 황덕영 목사)>, <미션 현장 속으로>, <다음세움>, <빛의 자녀들(빛의자녀들교회 김형민 목사)>,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 연속 방송된다.

당돌한 토크쇼 ‘예방주사-노답? No Doubt!’
교회 밖 사회와 논크리스천에게 한국교회와 크리스천은 어떤 모습으로 비쳐지고 있을까? 논크리스천의 눈으로 바라본 교회와 성도들의 모습, 신앙생활을 하면서 누구에게도 묻지 못했던 질문과 의문들이 거침없이 튀어나온다. <예방주사>는 중요하면서도 익숙하지만 우리가 외면했던 질문들을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 크리스천의 모습과 신앙상태를 스스로 점검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금요일 오전 9시 50분(본방), 토요일 오후 4시, 월요일 밤 12시, 화요일 오후 5시 50분(재방).
<예방주사>는 비디오 팟캐스트 콘텐츠로 CBS TV의 페이스북 채널인 CBS JOY를 통해 제공되던 콘텐츠의 본격 TV 버전이다. TV판 <예방주사>에는 김동호 목사, 크리스천 개그우면 이성미, 논크리스천 개그우먼 박보드레 등이 출연해 민감하면서도 당돌한 신앙 이슈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프지만 유익한 대화가 끝나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신앙생활에 새로운 활력과 깊이를 얻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예방주사>는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로 동시에 공유됨으로써 크리스천들이 손쉽고 친근하게 자신들의 고민과 신앙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의학 다큐멘터리 ‘명의’
중장년과 노년 시청자들에게 가장 관심 높은 건강 프로그램이 이번 가을개편에 신설된다. 현재 EBS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주 1회 방송되고 있는 의학 다큐멘터리 <명의>를 CBS TV에서도 매일 만날 수 있게 됐다. <명의>는 현직 의사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각 분야 최고의 베스트 닥터들을 통해 해당 질환에 대한 정보와 치유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CBS TV는 한국인들이 겪는 대표적 질병 치료법에 관한 시청자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 평일 밤 8시에 <명의>를 고정 편성했다.
토요일 오전에는 <미션 현장 속으로>, <명의>, <꽃다방> 등을 편성해 크리스천들에게 활력과 쉼을 제공하는 한편 주일 오전에는 명성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꿈의교회, 만나교회, 분당우리교회 등 유명 목회자 및 교회의 주일 대예배를 엄선해 연속 방송한다.

김지철 목사의 ‘다시 새롭게, 다시 거룩하게’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복음의 원천인 ‘성경으로 돌아가자’고 외쳤던 교회 개혁가들의 삶과 사상을 살펴보는 특강 <다시 새롭게, 다시 거룩하게>가 방송된다. 소망교회 김지철 목사가 직접 강연하며, 얀 후스, 위클리프, 루터, 뮌처, 츠빙글리, 칼뱅, 녹스 등 종교개혁가들을 통해 한국교회가 회복해야 할 신앙의 정수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본다. 화요일 낮 2시 30분(본방), 금요일 밤 12시 50분(재방).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BS TV, 가을개편 ‘교회 현장 속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